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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기괴계 짭게임 배경과 조명
이전글이전글에서 충격파 셰이더 효과가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고 했습니다.텍스쳐필터링 효과가 켜져있을 경우(화면이 뿌옇게 보임)텍스쳐필터링 효과를 끌경우(충격파 효과가 나타나는 부분의 도트가 깨짐)나중에 해당 영상의 댓글을 보니 저와 같은 문제로 물어보는 댓글이 있었고,친절하게도 해결방법도 같이 있었어요테스트해보니 화면이 뿌옇게 되지도 않고 도트가 깨지지도 않게되었습니다 굿이번에는 임시로 만들었던 최종보스의 배경을 새로만들기로 했습니다근데 제가 배경을 잘 못만드는건 알고있었는데, 이렇게 다시보니 진짜 개못만들었네요어쨌든 최종보스의 배경은 저녁시간, 하늘에 떠있는 신전이라는 컨셉으로 만들기로했습니다구글에서 신전이미지를 검색해서 만들었습니다.바깥의 타일들은 노을빛에 비춰진 구름을 표현하려고했는데 웃음벨이네요https://youtu.be/zJ2BJvVDoy8그리고 배경을 만들던 도중 셰이더를 이용해서 낮밤을 주는 효과를 보고좋아보여서 만들어보기로 했어요.구현을 해서 테시트 해봤는데, 생각보다 별로 안좋아 보이지만아직 오버레이같은 추가적인 효과를 넣지 않았기때문에 그런것이라고 생각하고, 수정을 하려는 찰나충격파 효과가 나타날경우 낮밤셰이더가 작동이 안되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대충원인이 충격파 셰이더가 동시에 발동이 되지않는다고 하는것 같은데, 제가 베끼기원툴이라 정확한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그래도 구현하려고 투자한 시간이 아까워서 며칠간 똥꼬쇼를 했지만 결국 해결못하고 시간만 날렸어요https://youtu.be/fEPZN0YeA44그러다 해당 영상을 보고, 어설프게 셰이더니 서피스니 잘 하지도 못하는거 건들지 말고 그냥 그라데이션 스프라이트를 화면 위에 덮어 씌운 후 투명도 조절을 하는것이 제 수준에 맞는다는 것을 깨달았ㅅ브니다https://youtu.be/WmAqex93eKI그래서 화면의 랜덤한 위치에 파티클을 생성하는 효과를 넣는 것과 동시에플레이어의 화면을 따라가는 그라데이션 스프라이트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테스트 해봤어요전후전체화면에서는 화면에 생성된는 파티클이 잘 보이는데 여기선 이미지가 작아서 잘안보이네요그래도 의도대로 배경이 노을빛을 비추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어진것 같습니다.그래서 추가로 보스가 2페이즈 되었을 때 시간대를 밤~새벽시간대로 보이게 하기위해그라데이션의 색을 파란색계열로 변경되도록 새로 만들었습ㄴ다https://youtu.be/NTD2uNsxV7c그리고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조명효과를 넣는 방법이 있어서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어요예상외로 구현된 모습이 좋아보였지만, 이것을 써먹을 만한 아이디어가 생각이 안나던 도중어두워지는 배경을 검은색에서 파란색을 바꿔보니 뭔가 보스방 배경에 어울릴것 같아 보였습니다.실제로 보스방 배경에 가보니 그라데이션 배경과 섞여서 묘한 시너지가 생긴것 같네요
작성자 : oo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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