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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창게임 개발일지 #1 (움짤 많음)
개발 한 달 된 기념으로 올립니다.<산나비>를 해보고 게임 개발을 꿈꾸게 되었습니다..고등학교 다니면서 주말마다 조금씩 만들어서 어느정도 틀이 잡혔네요.주인공이 지옥에서 죽창으로 악마를 죽이는 내용의 플랫포머 게임입니다.도트라서 그렇게 잔인하진 않은데 다소 고어합니다.그럼 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죽창'을 소개해 드리죠!1. 이동플랫포머 게임의 기본이 되는 이동입니다.플레이어는 A,D키로 움직이고 스페이스로 점프합니다.죽창은 마우스를 이용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좌클릭으로 대시를 할 수 있습니다. 대시 중에는 죽창의 각도를 바꿀 수 없고, 공중에서는 한 번만 대시할 수 있습니다.1-1. 고정이 게임에서 중요한 이동 방식은 '고정'입니다.대시 중에 벽에 박거나, 벽에 대고 좌클릭을 하면 죽창이 벽에 고정됩니다.고정 상태에서 점프를 하면 죽창이 박힌 반대 방향으로 튕겨집니다.이를 통하여 더 높게 점프하거나, 벽을 타거나, 천장에 매달릴 수 있습니다.1-2. 튕기기돌로 된 벽에는 고정할 수 없고 바로 튕겨집니다.2. 전투죽창은 당연하게도 공격이 가능합니다.대시 중에 몬스터에게 부딪히거나, 몬스터에 대고 좌클릭을 하면 공격됩니다.만약 몬스터들이 일렬로 서 있으면 멈추지 않고 한 번에 공격이 가능합니다.대부분의 잡몹은 즉사하지만, 일부 큰 몹들은 여러번 공격해야합니다.죽창에 죽은 몹의 시체는 2초동안 죽창에 꿰여 있다가 2초 후에 사라집니다.몹의 시체가 사라질 때 플레이어는 HP를 회복합니다.2-1. 방패우클릭을 누르고 있으면 방패 모드가 됩니다.이때 죽창에 닿는 모든 발사체는 튕겨나갑니다.튕겨진 발사체로 다른 몹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방패 모드 사용 중에는 대시(고정, 공격)를 할 수 없습니다.시체가 꿰여 있을 때 방패를 사용하면 시체를 던질 수 있는데...2-2. 시체 던지기죽창은 원거리 공격도 가능합니다.시체가 죽창에 꿰여 있을 때, 사라지기 전에 우클릭을 누르면 시체를 던질 수 있습니다.더 큰 몹의 시체일수록 대미지가 큽니다.시체를 던졌어도 HP는 회복할 수 있습니다.이것으로 죽창에 대한 소개는 끝입니다.망할 학교가 일주일 내내 야자에 토요일도 학교를 가서 개발 시간이 없어요.언젠가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응원해 주세요!ㅂ2게임플레이 영상
작성자 : 스수고정닉
개발자를 ㅈㄴ 잘못 만난 게임
지난번에 베이퍼웨어도 로스트 미디어로 볼 수 있냐고 물어본 적 있는데 그렇다 들어서 함 소개해봄, 실제 로미로 생각되는 부분도 있긴 있다 FEZ라는 인디게임이다 2012년에 출시되었고 장르는 퍼즐 플랫포머이다 보다시피 원래는 2D 게임이나 3D로 변환시켜서 이동하는 것이 주 특징이다, 이를 이용해서 갈 수 없던 곳으로 가고, 땅을 이어붙여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명 모바일 겜인 모뉴먼트 밸리 생각해면 된다) 아무튼 그 당시에 꽤나 호평 받았던 겜이었다 https://youtu.be/yDA3mD0GrvA?si=mcOjmc1RVjCwHCuf Fez 2 - Teaser TrailerAcclaimed indie platformer Fez is getting a sequel.Read more at Polygon: http://www.polygon.com/2013/6/13/4427198/fez-2-announced More from Polygon:Subscribe...youtu.be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이 게임의 후속작인 FEZ 2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당연히 사람들은 기대에 찼으나 이 작품은 한달만에 취소되어버렸다 이 게임은 폴리트론 코퍼레이션과 사진의 인물 필 피쉬(특징: 분조장, 트짹짓, 4chan에서 익명으로 자화자찬하기 등)가 제작한 게임이다 평소에도 인성 논란은 있었으나 한번 제대로 크게 터졌는데 FEZ에 관해서 게임 리뷰어인 마커스 비어와 크게 싸우다가 후속작 개발을 취소한 것이었다, 심지어 다른 개발진들과 합의 없이 독단적으로 당연히 존나 까였으나 이후 필 피쉬는 트위터 계정을 한번 닫게 된다 이후 2014년, 필 피쉬는 FEZ 후속작을 다시 개발하겠다고 발언하였으나 이후 만우절 구라라고 대놓고 도발했고, 이후 FEZ 2와 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냐며 묻더니 그 이후 "입닥쳐, 니들은 FEZ 2를 누릴 자격이 없어."라고 말하며 ㅂㅅ짓을 계속 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 2023년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조금 얘기가 나왔는데 사실 그렇게 큰 싸움은 아니었다고 하고 사실 후속작 자체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그리 없었다고 한다, 또 트레일러가 공개 되었을 때 컨셉 아트 정도만 있었다고 한다(어디서 본건진 잊어버렸지만 FEZ 2가 거의 완성된 상태에서 폐기되었다는 말도 있었던 거 같다) ...나름 사정은 공개되었지만 그래도 솔직히 말하자면 여전히 병신같다, 입이라도 좀 가만히 있던가 저 컨셉 아트는 과연 무엇이었을지 불명이다, 저 때 기준으로 11년이 지났는데 아마 지금쯤 유실되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저 인터뷰 찾다가 22년 Eurogamer에서의 인터뷰도 따로 찾았는데 ? ??? 어이가 없으며 혹시나 하고 봤는데 번역 오류는 아니었다 저 발언들이 게임 만들 생각 없으니까 그렇게 알아두라고 비꼰건지, 그동안의 행보상 진심으로 말한건지, 해외식 밈처럼 말한건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사람을 잘못 만난 게임이다, 개발 실력은 꽤나 좋았는데 인성 하나로 어디까지 추락할 수 있었는지 볼 수 있는 사례였다
작성자 : emily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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