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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람 99% "벤츠보다 낫다." 물오른 i7 디자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04.13 08:33:13
조회 3093 추천 3 댓글 28

최근 BMW 코리아에서 흥미로운 소식을 전한 바 있죠. 플래그십 세단 7시리즈의 전기차 버전, i7의 국내 출시 소식이 확정 됐습니다. i7의 한국 상륙 시기는 올해 4분기입니다. 올해 4월 중국 베이징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정식 판매는 글로벌 론칭과 비슷한 시기인 연말로 예상됩니다. 

BMW의 최상위 라인업이자 7시리즈의 첫 전기차인 만큼 모습과 스펙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마니아들이 많습니다. 일부 매체에선 벤츠 EQS와 비교하며 BMW를 치켜세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죠. 그렇다면 i7은 어떤 차일까요? 이번 내용에서는 이 차의 전반적인 모습과 성능 등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i7의 전면부에는 기존 모델과 완전히 다른 헤드램프과 그릴이 적용됐어요. ‘크리스탈 글래스’와 ‘경량화 소재’로 구성된 얇은 헤드램프와 ‘일루미네이트’가 들어간 거대한 키드니 그릴이 인상적이죠.

측면은 플래그십 모델답게 길고 웅장한 느낌입니다. 실제로 기존 7시리즈보다 100mm 정도 길다고 알려져 있는데, 100% 공개 되지 않아 이외 디테일 요소는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다만 i4나 iX 등 기존에 출시된 전기차 모델을 고려했을 때, 전기차임을 강조하는 소소한 장식들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후면 디자인 역시 필름으로 된 위장막 때문에 완벽히 알아볼 순 없으나, 전면부와 비슷한 느낌의 얇고 강렬한 리어램프가 자리잡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BMW 신차들의 특징이기도 하죠.

인테리어는 플래그십 다운 고급스러움과 전기차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그 중 루프 라이너를 따라 내려오는 ‘BMW 시어터 스크린’ · ‘스카이라운지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 BMW 인터렉션 바 같은 요소는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죠. 특히 BMW 시어터 스크린은 무려 31인치에 달해요. 

차에 들어가는 화면 치곤 큰 편이죠. 또, 영화를 보기에 좋은 32:9 비율의 파노라마 타입이고 8K 영상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매체에서는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와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을 위해 5G 통신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기도 합니다. 그밖에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연결한 대시보드 디스플레이는 ‘커브드’ 형태입니다. 요즘 BMW에서 밀고 있는 전기차 라인업은 다 이런 모습이죠.

한편 i7은 전기차 플랫폼이 아닌 기존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i4 처럼 내연기관차와 비슷한 구성이죠. 물론 차 자체가 크기 때문에 넓기는 하지만, 전기차에서 느낄 수 있는 ‘평평함’과 넉넉하다 못해 차고 넘치는 광활함은 기대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성능에 대해선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일부 매체의 i7 테스트카 시승 보도를 인용하면, 주력 트림인 ‘xDrive60’기준, 듀얼모터 장착으로 최고출력은 510 PS, 0-100km/h 도달시간은 4.6초입니다. 

주행가능거리는 가장 후하다고 평가받는 유럽 WLTP 기준 580~610km입니다. 짜기로 유명한 국내 기준으로는 450~500km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고속도로 한정 자율주행이 가능한 Level 3 수준의 기능이 추가될 수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한편 일부 해외 매체 보도에서는, i7 xDrive60 외에 상위트림인 xDrive70, M60이 존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중 퍼포먼스를 강조한 모델은 최고출력 670~700 PS로 가공할 만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라면 충분히 만들어 낼 수 있는 스펙인 만큼 실제 출시 스펙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죠.

i7의 가격은 현재 7시리즈보다 좀 더 비싼 1억 4천에서 1억 6천 사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상위 트림은 2억 초중반 수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 전체 모습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해외 소비자들은 경쟁 모델인 EQS와 비교 했을 때 더 낫다는 의견을 보입니다. 

물론, 거대한 키드니 그릴에 대해선 여전히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EQS보다 플래그십 다운 웅장함과 전기차 특성을 잘 짚어 낼 것 같다는 의견이 많은 만큼 실제 출시 후 반응이 기대됩니다.

현재 BMW는 3년 안에 최소 25개 이상의 전기차 모델을 쏟아낼 예정입니다. 우선 올해에 15종에 달하는 전기차를 공개할 예정인데, i4 · iX · 미니 일렉트릭 외에도 BMW 3 · 5 · 7시리즈 전기차 모델, X1 · X3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BMW, 과연 i7은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을까요?




본 사람 99% "벤츠보다 낫다." 물오른 i7 디자인
글 / 다키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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