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과장 광고 고발 사건, 한국 시장에 영향을 미칠까? 일단 사건 자체가 미국에서 일어난 사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다. 다만, 최근 한국 시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테슬라의 행보와 소비자들의 테슬라에 대한 인식을 고려하면, 장기적으로는 악재가 될 수 있다.
길어지는 반도체 수급난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대부분 자동차 업계는 가격 인상 수순을 밟고 있다. 그런데 여기서 테슬라의 행보가 문제가 되고 있다. 연식 변경 같은 인상 요인을 전제로 하고 가격 인상을 진행하는 대부분 제조사와 달리, 테슬라는 변경 사항이라고는 거의 없이 가격 인상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원성을 사고 있다.
타 수입 브랜드처럼 국내 사회 공헌을 대한 비용 지출에 무심한 테슬라가 가격 인상 카드만 내밀자 소비자들로부터 눈총만 받고 있다.
이런 와중에 국내 시장에서 테슬라 판매량 또한 심상치 않다. 지난 10일, 한 자동차 데이터 연구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 신규 차량으로 등록된 테슬라 전기차는 한 대도 없었다고 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1년 새 한국 시장에서 테슬라 판매 실적은 60%가량 급감했다고 한다. 7월 외에도 1월과 4월 신차 등록 대수가 각 1대에 그친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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