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이 정도면 가성비 맞네” 소비자들 눈 돌아가는 3천대 수입차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12.02 17:36:29
조회 399 추천 0 댓글 0

 

지난 7월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유럽 해치백 감성을 선호하는 일부 한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푸조 308을 출시했다. 푸조 308은 9년 만에 세대교체를 거치며 더욱 날카롭고 대담한 인상으로 돌아왔다. 과연 푸조 308은 어떤 차일지 빠르게 알아보자.

신형 308은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됐다. 우선 차량의 전면부에 사자 머리를 형상화해 새롭게 디자인된 엠블럼이 적용됐다. 최신 디자인과 기술을 접목해 크롬의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질감을 살려냈고 레이더 전파를 방해하지 않는 희귀 초전도 금속인 인듐을 사용해 높은 내구성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점과 선 등을 사용해 네온사인 애니메이션 효과를 연상시키는 그릴 디자인이 적용됐다. 기하학적 패턴 양옆으로 송곳니를 닮은 수직형 주간주행등이 푸조 차의 정체성을 부각시킨다. 날카롭게 각이 진 헤드 램프와 조화를 이루며 보닛에 붙은 308 레터링이 돋보이는 특징이다.

308의 측면은 왜건답게 안정적인 비율을 자랑한다. 긴 보닛 라인과 반듯하게 이어진 캐릭터 라인, 앞뒤 휀더에 적용된 포인트 굴곡이 인상적이며 뒤로 갈수록 미세하게 낮아지는 루프 디자인을 통해 역동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여기에 18인치 블랙 투톤 휠, 사이드미러, 두툼한 윈도 몰딩도 전부 블랙으로 처리돼 세련미를 부각한다.

뒤는 낮고 다부진 인상이다. 얇고 날카롭게 다듬어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3분할 되어 사자 발톱을 형상화하고 있다. 볼륨감이 돋보이는 테일게이트와 유광 블랙으로 마감된 범퍼, 그리고 리어 엔드의 크롬 장식이 고급감을 키웠다.

308은 푸조 최신 플랫폼인 EMP2 V3를 적용해 과거 국내 출시됐던 소형 해치백 모델인 푸조 208에 비해 좀 더 커졌다. 사이즈를 살펴보면 전장 : 4,380mm / 전폭 : 1,830mm / 전고 : 1,455mm로 벨로스터와 비슷한 크기를 갖췄다. 더불어 60mm 늘어난 2,680mm의 휠베이스는 차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내며 탑승자 편의와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제공한다.

실내는 외관만큼이나 세련된 감성을 자아낸다. 기본적인 레이아웃은 운전자에게 최적화되어 있다. 푸조의 최신 인테리어 기조인 i-콕피트를 통해 모든 조작부가 운전자를 향해 있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센터패시아의 스크린은 기존 7인치에서 10인치로 더 커지고 응답성도 빨라졌다. 바로 아래 위치한 터치식 i-토글 디스플레이는 필요에 따라 공조, 전화,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등을 전환하여 제어 버튼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인포테인먼트, 공조 기능 등의 조작부를 터치와 버튼 두 가지 형식으로 조화롭게 배치한 점도 새롭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요소다.

변속기는 전자식으로 변경되어 깔끔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동 버튼과 주행모드,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버튼이 가지런히 놓여있다. 중앙 스크린 뒤쪽부터 도어 패널까지 이어진 앰비언트 LED 라이팅은 8개 색상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2열은 새 플랫폼의 이점을 살려 공간감과 개방감을 한층 개선했다. 2열 시트 쿠션과 1열 시트 등받이 사이 간격은 성인 남성이 앉아도 여유롭다는 평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푸조 308의 적재용량은 트렁크 412L, 2열 시트 폴딩 시 1323L까지 확장 가능해 동급 최대 수준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2열 등받이 중앙에 장착된 패스-스루를 통해 시트를 접지 않고도 긴 물품을 적재할 수 있다.

푸조 308은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갖춘 브랜드에 걸맞은 힘과 민첩성을 발휘한다. 파워 트레인은 1.5리터 블루 H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을 이룬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131마력(3750rpm)과 최대 토크 30.6kg*m(1750rpm)를 발휘한다. 308의 차체를 고려할 때 해당 구동력은 다이내믹한 속도를 즐기기에 충분한 수준이다.

이와 함께 연료 소비를 최대 7%가량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복합 효율은 17.2㎞/ℓ이며, 도심에서는 15.6㎞/ℓ, 고속 주행 시 19.6㎞/ℓ의 높은 효율을 달성했다.

푸조 308의 가격은 트림별로 알뤼르(Allure) 3,680만 원, GT 4,230만 원으로 책정됐다. GT 트림은 알뤼르 트림(17인치)과 비교해 더 큰 타이어(18인치)를 장착하고 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추가 장착되는 것이 차별점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수입차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푸조 308은 독보적인 나만의 차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고려해 볼 만한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이 정도면 가성비 맞네” 소비자들 눈 돌아가는 3천대 수입차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와, 이거 양산 가능?” 일반인도 쉽게 운전 가능한 역대급 기술, 페라리 ‘이 차’의 정체

https://dakiweb.com/41235/

“아, 파나메라 취소할까…” 강남 아빠들 눈 돌아간다, 1억 중반 아우디 ‘이 차’의 정체

https://dakiweb.com/41220/

“이거 실화?” 최근 공개된 기아 2023 신차 라인업, 기대되는 모델은?

https://dakiweb.com/41452/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연인과 헤어지고 뒤끝 작렬할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4/22 - -
1031 "그랜저급 일본 i30" 옆모습은 확실히 괜찮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2160 4
1030 "화물차들 대격변" 기사님들 오열할 안타까운 상황 [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1111 0
1029 사이다 참교육 절실” 음주 운전자 때려잡던 경찰도 열 받은 ‘이 상황’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3156 5
1028 “수입차만 그러네?” 내 차 고장 났다고 착각하는 ‘이 부분’의 진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762 4
1027 “운전자 분노 폭발!” 과실 폭탄 맞는 ‘이 상황’, 법 고쳐라 난리!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640 1
1026 “의외로 잘 만들었네?” 거대 IT 기업에서 공개한 전기차, 본격 진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43 0
1025 “잘 팔릴 가성비” 2천 짜리 현대차 ‘신형 전기차’, 올해 출시 예고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2539 2
1024 “제로백 3.4초” 00무덤 한국, 아우디 고성능 엔진 얹은 신차 출시 [2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1599 5
1023 “현대차보다 좋네” 볼보 XC60, 차량 박살 냈더니 역대급 결과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05 3
1022 “무슨 생각?” 참교육도 맘대로 못하는 ‘이것’, 최근 역대급 빌런 등장 [1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1741 3
1021 “나오면 비싸겠네” 특별 서비스 공개 제네시스, ‘이것’ 적용 외관 눈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15 0
1020 “확 질러?” 벤츠, 젊은 부부들 고민에 빠뜨릴 ‘이 차’, 공식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97 0
1019 “이래서 갑자기 빨라졌네” 의외로 잘 모르는, 내 차 추월 기능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104 2
1018 “오, 괜찮네” 누적 40만 대 돌파 G80, ‘이곳’ 달라진 신형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66 0
1017 “병원 이송만 17명” 대낮에 벌어진 사고, 도로에 버스가 보행자를 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81 1
1016 “와, 이러면 되겠네” 운전자들 박수 칠 겨울철 ‘이것’ 교체 방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36 0
1015 “기아 작정했네” 5년 만에 벤츠 지목, 상용 컨셉카 대거 공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27 0
1014 1km 3천 원” 강남 15분 가능한 ‘이것’ 진짜 되면 무조건 이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23 0
1013 “속도제한 20km/h” 운전자들, 정부 무리수 아니냐 논란 [4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06 1
1012 “뭐가 달라?” 최근 인증 마친 ‘이 차’, 이대로 나오면 잘 될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5 0
1011 “마지막 1달 관건” 현대차 그랜저, 2년 만에 ‘이것’ 탈환 여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27 0
1010 “일단 기대해본다” 드디어 조사 착수, 미국처럼 ‘이것’ 한국도 가능?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24 0
1009 “성능 미쳤네” 타보면 풀악셀 유혹 빠질 수밖에 없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1 0
1008 “도망? 3.3초면 끝” 마주치면 협조가 답, 특별한 ‘이 차' 정체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471 2
1007 “이유 좀 알자!” 테슬라 ‘이 차’ 샀던 오너들, 차 박살 났다며 오열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220 0
1006 “설마 했는데” KGM ‘이 차’ 오너들, 눈 내리자 또 이런다 한숨 [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872 2
1005 “단돈 14만 원!” 현대차 파격 결정, 이유 보니 ‘이 조건’ 때문?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731 0
1004 “가격 좋다면 대박” 단종인 줄 알았던 코란도 이모션, 이것 달고 컴백?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542 0
1003 “결국 벌 받았네” 빈 껍데기 차로 돈 번 ‘이곳’, 징역형으로 참교육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59 5
1002 “이게 2억 대?” 가격 고민하던 오너도 욕심낼만한 신형 ‘슈퍼카’ 정체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042 5
1001 “운전자들 대찬성!” 최근 늘어나기 시작 도로 위 ‘이 시설’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97 0
1000 “올해는 다르겠지" 어김없이 내놓은 국토부 겨울 대책, 잘하면 인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36 0
999 "이왕이면 더 보여주지" 티저 공개 ‘이 차’, 뜻밖의 테스트 진행 눈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35 0
998 “끄긴 했는데” 현대차 공장 화재, 당장 ‘이 차들’ 출고 괜찮을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706 1
997 “7천 짜리 끝판왕” 역대급 스펙 아우디 RS3, 감성 장난 아니네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1387 2
996 “와, 없으니 헷갈리네” 다니려니 애매한 ‘이곳’, 이렇게 지나면 됩니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20 0
995 “연차 쓸까” 눈 비 예고 주말, 직장인들 벌써부터 월요일 출근 한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142 5
994 “와, 답 없네” 참교육 당한 운전자, ‘이것’으로 과태료 맞고 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28 1
993 “와, 이래서 걸린 거야?” 경찰청, 역대급 단속 카메라 도입 시작 [27]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399 24
992 “거의 10년 치, X됐네” 배짱 튕긴 테슬라, 결국 맞이 한 결과는?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20 0
991 “드디어 인증 완료!” 기아 ‘이 차’, 뜻밖의 결과 인기 유지될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289 0
990 “신경 좀 쓰일 듯” 급발진 의심사고, ‘이것’만으로 리콜 가능해지나?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453 0
989 “성공하면 가격 확 내린다” 테슬라, 현대차 긴장할 필살기 공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463 0
988 “협약 위반? 노상관?” 쏘나타 택시, ‘이것’ 놓고 평행선. 이유는?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1870 1
987 “전기로 64km” 싹 바꾸고 3천 후반 시작, 연비 끝판왕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313 0
986 “G80? 이렇게 바뀐데요” 거의 4년 만, GV80과 같은 이것 눈길 [1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2683 2
985 “지나갔네? 과태료 내세요” 의외로 잘 몰라서 신고당하는 ‘이 상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86 0
984 “경찰, 전부 잡는다 선언” 운전자들 아, 괜히 했나 오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1056 1
983 “2억 대 차 성능 보소” 마일드 하브 얹고 국내 출시 앞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297 0
982 “실적 상위 5위 안” 한국, 벤틀리 이번엔 럭셔리 끝판왕 이 차 출시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745 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