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와, 초대박 확정!” 역대급 패밀리카 노리는 BMW X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2.12.14 19:14:25
조회 381 추천 1 댓글 0

BMW가 X1의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2015년 2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나오는 완전변경 모델로 다채로운 파워트레인을 자랑한다. X1은 2009년 첫선을 보인 이래 지금껏 전 세계에서 270만 대나 팔린 만큼 BMW의 판매량을 주도하는 볼륨 모델 중 하나다. 지금부터 신형 X1은 어떤 차일지 함께 알아보자.

[글] 박재희 에디터





 

신형 X1은 덩치가 더 커졌다. 전장 4400mm, 전폭 1844mm, 전고 1640mm, 휠베이스는 2692.4mm로 헤드룸 등 실내 공간도 확대됐다. 기존 모델보다 전장은 55mm, 전폭은 15mm, 전고는 42mm 휠베이스는 22.9mm 늘어난 수치다. 곳곳에 볼륨감을 강조하는 요소를 불어넣어 한눈에 보면 그 이상 커진 듯한 인상을 준다.

BMW 고유의 키드니 그릴은 추세에 맞게 크기를 조금 더 키우고 각지게 다듬은 한편 여타 모델들과 같이 가운데 부분을 연결 지은 것이 특징이다.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는 ‘ㄱ’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나란히 배치되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형 X1에는 낮게 배치된 루프 레일과 측면 에어 디플렉터, 매립형 도어 캐치 등 공기역학적 요소가 더해졌다. 이를 통해 공기저항 계수 0.27Cd를 구현했다. 손잡이 위를 직선으로 가르는 캐릭터 라인은 테일램프와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신형 X1은 17인치 휠을 기본으로 X라인과 M스포츠 모델은 18인치, 옵션으로 19·20인치 휠도 가능하다.

후면부는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루프 스포일러로 쿠페 스타일을 연출했다. 테일램프는 헤드라이트와 유사하지만 더욱 각진 ‘L’자형으로 디자인돼 입체적이며 BMW SAV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있다.






 

신형 X1의 실내는 더욱 극적으로 변화했다.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 없는 공간을 자랑한다. 10.25인치 운전석 계기판과 10.7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물리버튼을 최소화해 센터패시아는 깔끔한 모습이다. 이를 통해 적재공간을 늘렸다.

센터 콘솔 부분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도 탑재됐다. 다른 차량과 달리 스마트폰을 세울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포인트다. 따라서 운전 중 전화나 메시지가 왔을 때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 확인이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액티브 투어러와 유사한 레이아웃이다. 특히 공조기가 가운데에 1개, 조수석 대시보드에 2개가 나란히 배치된 점이 눈에 띄는 특징이다. 변속은 토글스위치 방식이다.

USB C타입 포트 4개, 12V 전원 소켓,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OTA), 디지털 키 등이 제공된다. 2열은 4:2:4 비율로 접거나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540ℓ에서 최대 1600ℓ까지 확장된다. 신형 X1은 엔트리급 작은 크기의 SUV임에도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트렁크 공간까지 넉넉하게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X1의 디젤 모델은 전륜구동이 기본이다. 그럼에도 BMW 고유의 후륜 주행 감성을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파워트레인에 구애받지 않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연출하기 위한 BMW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SUV인 만큼 중장거리나 오프로드 주행도 염두에 뒀다.

여기에 기본으로 들어간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 덕에 접지력과 조향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어댑티브 M서스펜션은 주파수 감응식 댐핑, 스포츠 스티어링이 적용되고 전고도 15mm 낮아진다.

신형 X1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의 PHEV로 운영된다. 가솔린 기반의 23i 모델은 최고 출력 204마력에 최대 토크는 320Nm(32.7kgm)를 발휘하고, 디젤인 18d 모델은 150마력에 360Nm(36.7kgm)의 토크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X1은 디젤·가솔린 모델과 함께 순수 전기차 라인업도 갖췄다.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X1의 가격은 $38,600(약 5,081만 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서는 유럽과 달리 그 수요가 많지 않았지만 체급을 더 키워서 돌아온 신형 X1이 과연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와, 초대박 확정!” 역대급 패밀리카 노리는 BMW X1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아 괜히했네..” 운전자들, 신차 뽑고 무리했다가 후회한다는 ‘이것’

https://dakiweb.com/42257/

“모르면 진짜 손해” 아직 몰라서 안 쓰는 사람들 많다는 ‘공조기능’

https://dakiweb.com/42269/

“출퇴근 시간 초단축!” 역대급 가성비, 직장인들 눈 뒤집어지는 ‘이 차’의 정체 

https://dakiweb.com/42299/


추천 비추천

1

고정닉 0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SNS로 싸우면 절대 안 질 것 같은 고집 있는 스타는? 운영자 24/05/06 - -
1031 "그랜저급 일본 i30" 옆모습은 확실히 괜찮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2199 4
1030 "화물차들 대격변" 기사님들 오열할 안타까운 상황 [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1152 0
1029 사이다 참교육 절실” 음주 운전자 때려잡던 경찰도 열 받은 ‘이 상황’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3178 5
1028 “수입차만 그러네?” 내 차 고장 났다고 착각하는 ‘이 부분’의 진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785 4
1027 “운전자 분노 폭발!” 과실 폭탄 맞는 ‘이 상황’, 법 고쳐라 난리!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659 1
1026 “의외로 잘 만들었네?” 거대 IT 기업에서 공개한 전기차, 본격 진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48 0
1025 “잘 팔릴 가성비” 2천 짜리 현대차 ‘신형 전기차’, 올해 출시 예고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2558 2
1024 “제로백 3.4초” 00무덤 한국, 아우디 고성능 엔진 얹은 신차 출시 [2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1618 5
1023 “현대차보다 좋네” 볼보 XC60, 차량 박살 냈더니 역대급 결과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11 3
1022 “무슨 생각?” 참교육도 맘대로 못하는 ‘이것’, 최근 역대급 빌런 등장 [1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1756 3
1021 “나오면 비싸겠네” 특별 서비스 공개 제네시스, ‘이것’ 적용 외관 눈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21 0
1020 “확 질러?” 벤츠, 젊은 부부들 고민에 빠뜨릴 ‘이 차’, 공식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03 0
1019 “이래서 갑자기 빨라졌네” 의외로 잘 모르는, 내 차 추월 기능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123 2
1018 “오, 괜찮네” 누적 40만 대 돌파 G80, ‘이곳’ 달라진 신형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72 0
1017 “병원 이송만 17명” 대낮에 벌어진 사고, 도로에 버스가 보행자를 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98 1
1016 “와, 이러면 되겠네” 운전자들 박수 칠 겨울철 ‘이것’ 교체 방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44 0
1015 “기아 작정했네” 5년 만에 벤츠 지목, 상용 컨셉카 대거 공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35 0
1014 1km 3천 원” 강남 15분 가능한 ‘이것’ 진짜 되면 무조건 이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29 0
1013 “속도제한 20km/h” 운전자들, 정부 무리수 아니냐 논란 [4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22 1
1012 “뭐가 달라?” 최근 인증 마친 ‘이 차’, 이대로 나오면 잘 될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1 0
1011 “마지막 1달 관건” 현대차 그랜저, 2년 만에 ‘이것’ 탈환 여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4 0
1010 “일단 기대해본다” 드디어 조사 착수, 미국처럼 ‘이것’ 한국도 가능?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27 0
1009 “성능 미쳤네” 타보면 풀악셀 유혹 빠질 수밖에 없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4 0
1008 “도망? 3.3초면 끝” 마주치면 협조가 답, 특별한 ‘이 차' 정체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487 2
1007 “이유 좀 알자!” 테슬라 ‘이 차’ 샀던 오너들, 차 박살 났다며 오열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241 0
1006 “설마 했는데” KGM ‘이 차’ 오너들, 눈 내리자 또 이런다 한숨 [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888 2
1005 “단돈 14만 원!” 현대차 파격 결정, 이유 보니 ‘이 조건’ 때문?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743 0
1004 “가격 좋다면 대박” 단종인 줄 알았던 코란도 이모션, 이것 달고 컴백?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561 0
1003 “결국 벌 받았네” 빈 껍데기 차로 돈 번 ‘이곳’, 징역형으로 참교육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75 5
1002 “이게 2억 대?” 가격 고민하던 오너도 욕심낼만한 신형 ‘슈퍼카’ 정체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060 5
1001 “운전자들 대찬성!” 최근 늘어나기 시작 도로 위 ‘이 시설’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2 0
1000 “올해는 다르겠지" 어김없이 내놓은 국토부 겨울 대책, 잘하면 인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42 0
999 "이왕이면 더 보여주지" 티저 공개 ‘이 차’, 뜻밖의 테스트 진행 눈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39 0
998 “끄긴 했는데” 현대차 공장 화재, 당장 ‘이 차들’ 출고 괜찮을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712 1
997 “7천 짜리 끝판왕” 역대급 스펙 아우디 RS3, 감성 장난 아니네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1402 2
996 “와, 없으니 헷갈리네” 다니려니 애매한 ‘이곳’, 이렇게 지나면 됩니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29 0
995 “연차 쓸까” 눈 비 예고 주말, 직장인들 벌써부터 월요일 출근 한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162 5
994 “와, 답 없네” 참교육 당한 운전자, ‘이것’으로 과태료 맞고 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34 1
993 “와, 이래서 걸린 거야?” 경찰청, 역대급 단속 카메라 도입 시작 [27]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416 24
992 “거의 10년 치, X됐네” 배짱 튕긴 테슬라, 결국 맞이 한 결과는?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26 0
991 “드디어 인증 완료!” 기아 ‘이 차’, 뜻밖의 결과 인기 유지될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294 0
990 “신경 좀 쓰일 듯” 급발진 의심사고, ‘이것’만으로 리콜 가능해지나?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467 0
989 “성공하면 가격 확 내린다” 테슬라, 현대차 긴장할 필살기 공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476 0
988 “협약 위반? 노상관?” 쏘나타 택시, ‘이것’ 놓고 평행선. 이유는?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1890 1
987 “전기로 64km” 싹 바꾸고 3천 후반 시작, 연비 끝판왕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318 0
986 “G80? 이렇게 바뀐데요” 거의 4년 만, GV80과 같은 이것 눈길 [1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2699 2
985 “지나갔네? 과태료 내세요” 의외로 잘 몰라서 신고당하는 ‘이 상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92 0
984 “경찰, 전부 잡는다 선언” 운전자들 아, 괜히 했나 오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1062 1
983 “2억 대 차 성능 보소” 마일드 하브 얹고 국내 출시 앞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03 0
982 “실적 상위 5위 안” 한국, 벤틀리 이번엔 럭셔리 끝판왕 이 차 출시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764 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