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가 어제(30일)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사명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 정통 전기 SUV ‘토레스 EVX’를 비롯해 다양한 콘셉트카까지 전시를 한가운데, 쌍용차 시기 ‘전설의 차’로 불리는 ‘코란도’의 향수를 일으킬 ‘이 차’ 도 등장을 해 화제다. 이 차는 바로 ‘KR10’이다.
실제 양산차 생산을 위한 설계 작업 역시 진행 중인 KR10은 이번에 공개된 차량의 경우 디자인 완성품으로 알려졌다. 과연 현대적인 감성을 입고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난 코란도는 어떻게 생겼을까? 함께 살펴보자.
[글] 배영대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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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10의 실물은 한눈에 봐도 이 차가 쌍용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 코란도의 후속 모델로 알 수 있을 정도로 인상적이었다. 이 밖에도 차체 양 끝이 아니라 중앙 쪽에 가깝게 자리 잡은 동그란 헤드램프와 공격성을 드러낸 범퍼 역시 마찬가지였다. 이 밖에 그릴에 적용한 크롬 바 5개는 이전 2세대 코란도(1983년 출시)에서 가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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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부를 보면 지면과 차량 하부 사이 거리를 의미하는 지상고가 생각보다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정통 SUV를 지향하는 KG 모빌리티의 신규 디자인 철학을 고려했을 때 KR10이 험로(오프로드)에 특화 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차량임을 연상해 볼 수 있는 부분처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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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후면부로 넘어오면 독특한 장식 하나를 볼 수 있다. 이는 과거 정통 오프로더에서 종종 볼 수 있었던 스페어타이어를 형상화한 것으로, 이 차에는 타이어 대신 도어 기능을 더해 차량 용품을 보관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이 밖에 KR10의 후면부에 독특한 점은 테일램프에 있다. 램프를 잘 보면 알파벳 케이(K)가 있는데 이는 KG 모빌리티를 비롯해 이 차와 연관된 키워드인 코란도의 영문 앞자리를 따와서 형상화 한 것처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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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 10은 디자인 완성품까지만 공개되었을 뿐 현재까지 제원에 대한 공식적인 자료는 없다. 다만, 지난해 한 행사에서 한 관계자가 KR10의 양산차의 예상 출시 시점으로 2024년 상반기를 꼽은 만큼 그리 멀지 않은 시점에 관련 정보들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과연 코란도 3세대라는 타이틀을 머리에 얹은 만큼, 이번에 공개된 KR 10이 또 다른 역사를 써 내려 갈 수 있는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고 양산차로 나올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코란도 풀체인지” 지프 닮은 디자인에 빨리 좀 나와라 난리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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