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각에서는 이번 보도 내용에 대해 정확한 분석으로 보기 어렵다고 주장한다. 코로나 엔데믹 영향으로 국내 교통량에 큰변화가 감지됐기 때문이다. 한국도로공사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이후 2022년 4월까지 고속도로 통행량은 3천만대나 증가했다. 외부 활동에 대한 부담감이 줄고, 코로나 이전의 일상을 되찾기 시작한 결과다. 따라서 도심에서의 교통량이 증가하고 이에 따른 교통사고 역시 빈번히 발생할 수 밖에 없다.
요컨대, 정책 시행이후 추이만 보기엔 고려할 변수가 많다는 의미다. 한편 계도기간 동안 명확하지 않은 일시정지 규정과 단속 기준을 두고 정책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시민들이 부쩍 늘었다. 이번 정책을 투명하게 평가하려면 엔데믹 기조가 널리 퍼진 올해를 기점으로 최소 2024년까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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