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8천 이상, 제네시스 포기?” 신형 GLC 쿠페, 스펙·디자인 살펴보니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9.17 22:39:14
조회 1628 추천 0 댓글 11

GLC 쿠페는 프리미엄 쿠페형 SUV 시장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자랑한다. 벤츠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이 추가돼, 성별, 연령 구분 없이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내년 1분기에는 GLC 쿠페 풀체인지 모델이 국내에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 차는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300e 4MATIC
  → 313 PS, 44.9 kg·m
□ 가솔린
300 4MATIC
  → 258 PS, 40.8 kg·m
□ 디젤
220d 4MATIC
  → 197 PS, 44.9 kg·m
 
총 3종이 들어온다.
                 

정확한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8천 초반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한편 PHEV 모델은 높은 배터리 용량 덕분에 유럽 WLTP 기준, 100km 가량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특히 옵션으로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등 상위 기능을 고를 수 있다. 
 
에어서스펜션 적용 시 역동적인 주행 스타일을 감당하면서 동시에 노면 충격을 부드럽게 상쇄한다. 후륜 조향 적용 시 시내에선 짧은 회전 반경을, 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다.
                     

신형 GLC 쿠페의 전반적인 익스테리어는, 기존 모델과 비슷하다. 과격한 변화보다 이미 완성된 디자인을 좀 더 다듬는 수준이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기존 대비 좀 더 날렵하고 선명한 형태로 변경됐다. 그릴 및 프론트 범퍼 하단 디자인 역시 기존과 유사하다. 대신 파츠 별 실루엣을 조금 더 단순화하는 식으로 다듬었다. 
             

측면 캐릭터 라인은 이전 모델보다 마일드한 느낌이다. 화려함보다 뚝 떨어지는 루프라인 등 핵심 포인트에 집중하기 위해 플랫한 느낌으로 단순화했다.  

한편 후면부는 최신 벤츠 신차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더 날렵한 리어램프 형태와 두 램프를 블랙 가니시로 연결한 모습으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리어 휀다 뒤로 에어벤트가 추가됐고, 범퍼 부분의 구성에도 변화가 포착됐다. 
                   

이 차의 인테리어는 전보다 더 미래지향적인 형태로 바뀌었다. 정확히는 디스플레이 중심의 레이아웃으로 변모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1.9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필요한 버튼 외에는 모두 디스플레이로 통합해 더 담백하다.
                 

송풍구는 센터 디스플레이 위로 이동했으며, 동그란 터빈 타입의 송풍구는 둥근 사각형 타입으로 바뀌었다. 전반적인 느낌은 기존 모델과 유사하지만 디테일한 부분에 변화를 꾀한 것이다. 2열은 차급을 고려했을 때 단촐하다. 탑승 목적에 충실하다. 
             

GLC 쿠페에 대해 소비자들은 “그 돈이면 제네시스가 낫다. 고급스러움이나 풍부한 옵션을 기대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반대 의견도 많다. “쿠페형 SUV 디자인에 벤츠 특유의 감성은 제네시스가 따라올 수 없다.”, “원래 가격이 비싼 차였다. 8천 이상이어도 제네시스보다 벤츠로 갈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결국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구매 결정 포인트가 달라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라면 어떤 차를 선택할 것인가? 





“8천 이상, 제네시스 포기?” 신형 GLC 쿠페, 스펙·디자인은 이렇습니다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 “4천이면 가성비 맞지” 신형 싼타페, 아빠들 대부분 이렇게 계약

▶ “아, 진짜 안 되네” 할인에 ‘이것’도 줄이는 국산 3사, 실적 좋다더니 왜?

▶ “진짜 믿을 뻔” 7천만 원대 강남 코나, 최근 이 차 신형이 화제인 이유


추천 비추천

0

고정닉 0

4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SNS로 싸우면 절대 안 질 것 같은 고집 있는 스타는? 운영자 24/05/06 - -
1031 "그랜저급 일본 i30" 옆모습은 확실히 괜찮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2201 4
1030 "화물차들 대격변" 기사님들 오열할 안타까운 상황 [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9 1154 0
1029 사이다 참교육 절실” 음주 운전자 때려잡던 경찰도 열 받은 ‘이 상황’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3181 5
1028 “수입차만 그러네?” 내 차 고장 났다고 착각하는 ‘이 부분’의 진실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788 4
1027 “운전자 분노 폭발!” 과실 폭탄 맞는 ‘이 상황’, 법 고쳐라 난리!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10 1662 1
1026 “의외로 잘 만들었네?” 거대 IT 기업에서 공개한 전기차, 본격 진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52 0
1025 “잘 팔릴 가성비” 2천 짜리 현대차 ‘신형 전기차’, 올해 출시 예고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2563 2
1024 “제로백 3.4초” 00무덤 한국, 아우디 고성능 엔진 얹은 신차 출시 [20]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1622 5
1023 “현대차보다 좋네” 볼보 XC60, 차량 박살 냈더니 역대급 결과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5 315 3
1022 “무슨 생각?” 참교육도 맘대로 못하는 ‘이것’, 최근 역대급 빌런 등장 [1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1760 3
1021 “나오면 비싸겠네” 특별 서비스 공개 제네시스, ‘이것’ 적용 외관 눈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26 0
1020 “확 질러?” 벤츠, 젊은 부부들 고민에 빠뜨릴 ‘이 차’, 공식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09 0
1019 “이래서 갑자기 빨라졌네” 의외로 잘 모르는, 내 차 추월 기능 [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3125 2
1018 “오, 괜찮네” 누적 40만 대 돌파 G80, ‘이곳’ 달라진 신형 출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76 0
1017 “병원 이송만 17명” 대낮에 벌어진 사고, 도로에 버스가 보행자를 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402 1
1016 “와, 이러면 되겠네” 운전자들 박수 칠 겨울철 ‘이것’ 교체 방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47 0
1015 “기아 작정했네” 5년 만에 벤츠 지목, 상용 컨셉카 대거 공개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36 0
1014 1km 3천 원” 강남 15분 가능한 ‘이것’ 진짜 되면 무조건 이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4 231 0
1013 “속도제한 20km/h” 운전자들, 정부 무리수 아니냐 논란 [43]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26 1
1012 “뭐가 달라?” 최근 인증 마친 ‘이 차’, 이대로 나오면 잘 될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3 0
1011 “마지막 1달 관건” 현대차 그랜저, 2년 만에 ‘이것’ 탈환 여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8 0
1010 “일단 기대해본다” 드디어 조사 착수, 미국처럼 ‘이것’ 한국도 가능?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31 0
1009 “성능 미쳤네” 타보면 풀악셀 유혹 빠질 수밖에 없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247 0
1008 “도망? 3.3초면 끝” 마주치면 협조가 답, 특별한 ‘이 차' 정체 [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492 2
1007 “이유 좀 알자!” 테슬라 ‘이 차’ 샀던 오너들, 차 박살 났다며 오열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01 1245 0
1006 “설마 했는데” KGM ‘이 차’ 오너들, 눈 내리자 또 이런다 한숨 [6]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894 2
1005 “단돈 14만 원!” 현대차 파격 결정, 이유 보니 ‘이 조건’ 때문?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8 751 0
1004 “가격 좋다면 대박” 단종인 줄 알았던 코란도 이모션, 이것 달고 컴백?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564 0
1003 “결국 벌 받았네” 빈 껍데기 차로 돈 번 ‘이곳’, 징역형으로 참교육 [5]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77 5
1002 “이게 2억 대?” 가격 고민하던 오너도 욕심낼만한 신형 ‘슈퍼카’ 정체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064 5
1001 “운전자들 대찬성!” 최근 늘어나기 시작 도로 위 ‘이 시설’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307 0
1000 “올해는 다르겠지" 어김없이 내놓은 국토부 겨울 대책, 잘하면 인정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45 0
999 "이왕이면 더 보여주지" 티저 공개 ‘이 차’, 뜻밖의 테스트 진행 눈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45 0
998 “끄긴 했는데” 현대차 공장 화재, 당장 ‘이 차들’ 출고 괜찮을지 의문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716 1
997 “7천 짜리 끝판왕” 역대급 스펙 아우디 RS3, 감성 장난 아니네 [1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1405 2
996 “와, 없으니 헷갈리네” 다니려니 애매한 ‘이곳’, 이렇게 지나면 됩니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21 233 0
995 “연차 쓸까” 눈 비 예고 주말, 직장인들 벌써부터 월요일 출근 한 [18]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165 5
994 “와, 답 없네” 참교육 당한 운전자, ‘이것’으로 과태료 맞고 오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39 1
993 “와, 이래서 걸린 거야?” 경찰청, 역대급 단속 카메라 도입 시작 [27]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8421 24
992 “거의 10년 치, X됐네” 배짱 튕긴 테슬라, 결국 맞이 한 결과는?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334 0
991 “드디어 인증 완료!” 기아 ‘이 차’, 뜻밖의 결과 인기 유지될지 주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299 0
990 “신경 좀 쓰일 듯” 급발진 의심사고, ‘이것’만으로 리콜 가능해지나?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6 472 0
989 “성공하면 가격 확 내린다” 테슬라, 현대차 긴장할 필살기 공개 [1]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480 0
988 “협약 위반? 노상관?” 쏘나타 택시, ‘이것’ 놓고 평행선. 이유는?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1892 1
987 “전기로 64km” 싹 바꾸고 3천 후반 시작, 연비 끝판왕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323 0
986 “G80? 이렇게 바뀐데요” 거의 4년 만, GV80과 같은 이것 눈길 [14]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5 2705 2
985 “지나갔네? 과태료 내세요” 의외로 잘 몰라서 신고당하는 ‘이 상황’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96 0
984 “경찰, 전부 잡는다 선언” 운전자들 아, 괜히 했나 오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1067 1
983 “2억 대 차 성능 보소” 마일드 하브 얹고 국내 출시 앞둔 이 차 정체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305 0
982 “실적 상위 5위 안” 한국, 벤틀리 이번엔 럭셔리 끝판왕 이 차 출시 [2] Dakipost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12.14 767 1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