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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지직송 홈마카세 8(씹스압) - 2
[시리즈] 산지직송 홈마카세 시리즈 · 산지직송 홈마카세(스압) · 산지직송 홈마카세 2탄 · 산지직송 홈마카세 3탄 외(씹스압) · 산지직송 홈마카세 3탄 외 - 2 · 산지직송 떡프모음 · 산지직송 홈마카세 4(씹스압) - 1 · 산지직송 홈마카세 4(씹스압) - 2 · 홈마카세 재료 공수하기 · 산지직송 홈마카세 5(씹스압) - 1 · 산지직송 홈마카세 5(씹스압) - 2 · 산지 원물 공수 후기(짧) · 산지직송 홈마카세 6(씹스압) · 홈마카세 원물 구하기 · 산지직송 홈마카세 7(씹스압) · 산지직송 붉바리 후기(씹스압) · 산지직송 어류 3종 후기(씹스압) - 1 · 산지직송 어류 3종 후기(씹스압) - 2 · 산지직송 원물 구하기 - 8(약간스압) · 산지직송 홈마카세 8(씹스압) - 1 지금 후기들이 쌓인 상태인데 바빠서 늦었다 동해 명물 칼조개로 시작해보자 동해안 조개들이 참 좋은게 바닷물 안 넣고 그냥 봉지째 들고 와도 이틀은 저렇게 살아있음 근데 좀 징그럽긴 하다 사이즈도 이 정도면 준수한 편이다 저번 3월 말에 갔을 때는 너무 작았음 맘만 같아서는 숯불에 조개구이를 조지고 싶지만 여긴 집이기 때문에 찜으로 먹어보자 특히 고랑가리비의 경우 시간이 중요한데 사실상 입 벌리자마자(다 익어도 입 안 벌릴 때 있는데 툭툭 쳐주면 벌림) 꺼내야 함 관자 옆에 힘줄이 하나 있는데 그게 좀 오버쿡되면 엄청나게 질기다 고랑가리비는 2분 정도면 다 쪄지는 듯 칼조개도 그냥 입 벌리면 바로 꺼내면 됨 알이 꽉 찬 고랑가리비 겉에는 익었고 속에 관자가 살짝 덜 익었는데 이 상태가 최고로 맛있다 큰가리비 해만가리비도 좋은데 이거나 좀 양식 많이 했으면 칼조개는 초장 찍어서 먹어봤는데 와 이거 진짜 개맛도리임 맛도 맛인데 식감이 이렇게 안 질기면서도 적당히 쫄깃한 조개는 처음 봄 조개 살 자체의 맛으로는 내가 먹었던 조개 중 거의 원탑급임 내장 세트 한 접시 위랑 간인데 볼락 종류나 그루퍼 농어 같은 육식 어종들 위는 아주 쫄깃해서 맛남 띠볼락은 종 자체가 간이 맛난데 물고기가 커야 아무래도 기름기가 잘 껴서 좋더라 막 엄청 맛있다는 기억이 나는 건 없었음 야채를 준비해보자 다시마 육수에 칼조개 나머지 몽땅 투하 칼조개니까 칼국수를 끓여먹을거다 끓으면 다시마 제거하고 조개가 입을 벌리면 조개를 꺼낸다 그 후 야채 넣고 끓이다가 면 넣으면 완성 역시 조개가 맛있으니 기본적으로 육수도 좋다 다만 내 취향에는 육수는 비단조개가 더 맛있었음 근데 살맛은 그냥 칼조개가 원탑이다 칼국수 가득 한 입 하고 큼지막한 칼조개 한 입 하면 극락임 이거 회가 그렇게 맛있다는데 다음에 사면 먹어봐야지 이건 탈피하고 남은 껍질 모아놓은거임 이건 이게 제일 맛있음ㅋㅋㅋ 초고추장 양념에 싹 비비면 개맛도리 밥반찬이 완성된다 회랑도 은근 잘 어울림 4일차 가장 사이즈가 큰 어종 3종을 제물로 바쳐 궁극의 초밥을 소환해보자 이건 쥐노래미인데 이쪽 면은 상처가 많네 특히 중앙에 저기 피멍이 크게 든 게 보임 그나저나 1kg도 안되는게 저렇게 기름기가 많냐 신기하네 띠볼락은 피칫토에 하루 정도 싸놨었는데 여러 번 얘기했던 거긴 하지만 이렇게 수분만 잘 잡아놓으면 의외로 숙성해도 맛있다 10월부터 그나마 맛이 들거라 예상했지만 지금도 기름이 잘 껴있고 살이 아주 좋다 주문진 기준으로 널널하게 잡아서 4~7월 빼고는 먹어도 될 듯 이것도 항상 나오는 거지만 갈비뼈 끊을 때 가위 쓰면 훨씬 편함 붉쏨 얘는 원래 구이가 될 예정이었지만 난데없이 포가 떠졌는데 그 이유를 알아보자 . . . . . . 물기는 이미 피칫토로 제거했으니 숙성지에 하루 잘 싸놨던 초밥용 필렛들 쥐노래미가 지느러미 쪽에 피멍이 제법 보임(거의 1/3 가격으로 싸게 산 b급이라 사실 이 정도는 감안해야 함) 필렛 한 가운데에 갈색으로 무언가 있는데 저것도 피멍이겠거니 싶었음 . . . . . . 혐주의) 진짜 개씹징그러움 경고했음 . . . . . . 짜잔 오랜만에 등장하는 자연산 생선회의 주적 고래회충...은 아니고 뉴페이스 물개회충 되시겠다 얘는 고래회충이랑 다르게 생선이 살아있을 때부터 살에 박혀있는 아주 씹새끼들임 투명한 고래회충과는 달리 아주 선명한 갈색이고 일반적으로 고래회충보다는 사이즈가 큰데 저건 정말 크고 활력도 좋았다 지금 즉살시킨 뒤에 김치냉장고에서 4일 냉장시킨 쥐노래미에서 저렇게 살아서 움직이는거임 암튼 얘네는 그냥 살에 디폴트로 박혀있는 악질 고래회충인데 종숙주가 고래 대신에 물개 물범 이런 애들이라고 보면 된다 걔네들이 즐겨먹는 어종이 이런 쥐노래미 같은 애들이라 쥐노래미에서 자주 발견됨 근데 보통 그마저도 서해산 쥐노래미에서 주로 발견되는데 동해에도 물범이 사는지는 저거 덕분에 인터넷 찾아봐서 이번에 처음 알았음ㅋㅋㅋ 참고로 저걸 홀딱 삼켜버리면 고래회충이랑 똑같은 원리로 끔찍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으니 보이면 무조건 제거하도록 하자 고래회충이랑은 달리 적갈색이라 쉽게 눈으로 볼 수 있음 생명 활동을 하니 당연히 주변의 살에도 영향을 주는데 이 부분을 잘못 먹었다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꽤 도려내야 함 암튼 가족이랑 먹는 거라 초밥으로는 사용 불가고 무조건 익혀 먹어야 함 그래서 쥐노래미 대신 붉쏨이 네타로 들어갔다는 그런 사연이었다 붉쏨은 토치질을 좀 해주자 뭔가 껍질이 붉은 애들은 껍질 구우면 맛있을 것 같이 생김ㅋㅋㅋ 띠볼락 초밥 사이즈가 800g대로 좀 작아서 네타 사이즈가 잘 안 나오는데 와 이건 저번에 예측했던거랑 똑같이 4일차가 초밥으로 딱이다 맛있으니 한 번 더 국룰이다 대마왕 지느러미 초밥 사이즈가 작아서 2개 겹쳐서 쥐었음 달달하고 고소하고 풍미는 엄청 진하고 최고임 붉쏨 초밥 얘는 띠볼락보다 더 작아서 네타를 2개씩 포개놓음 와 근데 이거 감칠맛이 미쳤다 식감도 안 무르고 꽤 괜찮은게 숙성해도 맛있네 숙성회로도 즐겨보자 뽀얀 띠볼락 등살 4일차인지라 우럭 종류 특유의 활어 식감은 없지만 적당히 쫀득한게 아주 맛있음 뱃살 지느러미살 제외하면 중뱃살이 항상 최고로 맛있는 부위라고 생각함 등살보다는 좀 더 탱글한 식감과 기름기가 모두 갖춰진 개사기 부위임 뱃살은 원체 얇고 복막도 두껍진 않아서 그냥 같이 살려서 써는게 낫다 세로로 써니까 맛있네 가장 놀랐던 붉은쏨뱅이 숙성회 그냥 별 맛 없고 무를 줄 알았는데 감칠맛이 진짜 좋고 붉쏨 특유의 그 개운한 맛이 있는데 그 조합이 정말 호감임 동해 붉쏨을 숙성해서 먹는다면 꼭 껍질 토치질 해서 먹어보는걸 추천 저번 산지직송 편에도 나왔던 그 술찜 맞다 저 생선의 정체는 바로 물개회충 나왔던 그 쥐노래미 주변을 다 도려내서 살수율은 떡락했지만 뭐 어쩔 수 없다 먹을만하네요 뭐랄까 근데 쥐노래미 살 자체는 익혔을 때 그렇게 특색이 있었다는 기억은 없었음 사이좋게 모인 맛도리들 운명은 정해져 있음 반갈죽 핏기랑 점액질을 깨끗하게 씻어내주자 아가미 뚜껑은 육수도 안 우러날 것 같아서 그냥 떼어버림 이번 띠볼락은 5년 정도 된 것 같음 저번에 까봤을 때 1kg 초~중반까지 크는게 7년이었으니 진짜 드럽게 느리게 크네 그래서 그런건데 얘네들 금지체장이 좀 있었으면 좋겠음 아 그리고 볼락이랑 달리 쏨뱅이는 이렇게 얼굴에 가시가 추가로 더 많다 저거에 손을 다칠 수 있으니 주의 한 번 청주 섞은 물에 데쳐주고 탕을 시원하게 끓여보자 다시마는 사실 미리 냉육수 받아놓은걸 쓰는게 가장 좋다 오 뽀얗게 잘 나오네 데코로 쓸 서더리는 제외하고 나머지는 전부 살을 발라서 모아뒀음 요즘은 이런 스타일에 꽂혔다 ㄹㅇ 곰탕 스타일로다가 대파 막 썰어넣은거 역시 탕감계의 최강자 라인들이 있어서 그런가 확실히 기본 이상은 하네 근데 사이즈들이 작아서 깊은 맛은 좀 부족한 느낌 횟감 타이밍을 놓친 볼락과 황점개볼락 그리고 문제의 대구횟대 이젠 얼마나 됐는지 모를 정도로 오래된 아홉동가리 가마살 피칫토에 싸서 잘 말렸는데 이건 구워먹어보자 대구횟대는 기름이 적으니 직화로 기름이 적으면 연기가 덜 난다 완성 아주 바짝 잘 구워졌다 대구횟대는 손질할 때 뼈를 다 발라놔서 그냥 쥐포처럼 요렇게 가위로 잘라서 먹으면 됨 야매 아카오로시(대충 무에 고춧가루 뿌려서 간 거)랑 같이 먹으면 더 좋다 역시 말린 생선구이라 맛이 없을수가 없음 근데 문제는 황점개볼락이랑 청볼락이 너무 사기라 좀 묻혔음 청볼락은 기름지고 황점개볼락은 농축된 감칠맛이랑 향이 끝내줌 휴가 성수기 직전 동해 놀러가서 주워온 맛도리 세트는 이걸로 전부 마무리 쥐노래미, 칼조개, 청볼락 등 뉴페이스들이 제법 있었는데 활어로 못 먹어본 대구횟대 빼곤 전부 상상 이상으로 아주 맛있었음 특히 띠볼락이 벌써 맛이 들었다는게 신기했고 (동해산) 붉쏨이 숙성회로 생각보다 정말 맛있으니 꼭 먹어보는걸 추천함 왜 동해산을 강조했는지는 다음 편에서 나옴ㅋㅋㅋ 암튼 끗
작성자 : 금태충고정닉
[BIC 리뷰] 09. 아키타입 블루
덱빌딩 마지막 겜 인갤픽? 아키타입 블루 타이틀설정화면 전환 이쁨게임 시작 하니까 데이터 없다고 생성하라함진행 정보 저장하는 슬롯같은데 20개나있네그리고 생성한 후 바로 시작할수 있는게 아니라 저 생성한 정보를 누르고 불러오기를 누른 다음에돌아가기 누르고 게임 시작을 눌러야 게임을 시작할수 있음너무 불편그렇게 게임 시작후 컷씬대충 보스 정보랑 보스 특징 알려주고 시작하는듯?맵이렇게 생겼다안정적인 슬더스식 맵맵 연출 있길래 움짤로 찍으려고 했는데 설정에 로비로 나가는게 없네 추가해주셈그리고 버그 있는데 설정에 커서 잠그기 게임 껐다 키면 해제로 표시는 되는데 안나가짐일단 다음 방으로 이동처음 방 들어가면 동료를 고용 할 수 있음일반 보병 일반 사제 일반 마법사가 있다일반이 아마 등급인거 같다동료 상세 정보 창으로 들어가보자정보들을 볼 수 있다동료마다 카드랑 고유능력이 있는듯사고나니까 리더가 탱커같은데 사제랑 마법사를 샀어야했나 생각이 들었는데 일단 그냥 진행UI가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만져보다 동료창 들어옴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레벨이 오르더라 체력과 공격력이 1 올랐음공격력이 2배 ㄷㄷ 사제도 2레벨로 올려줌 저 왼쪽 위 누를수 있게 표시가 되어있길래 눌렀더니 디버프 생김망한거 같지만 일단 진행전투 화면---------------------------------------------------------------------------------------------------------------------------------------------------------진행하면서 순서대로 쓰려고 했는데 너무 혼란스러워서 여기서부터 리뷰는 접고 피드백하겠음..아까 개발자 댓글달던거 봤는데 너도 수긍이 가는건 고쳐줬으면 좋겠음일단 인붕이들을 위해 짧게 전투 소개 위 짤 오른쪽 아래 버튼들 설명부터함 다시뽑기는 멀리건 기능임 카드수가 줄어드는 페널티는 없고5장 그대로 다 다시뽑음자리교체는 캐릭터 하나의 위치를 1마나를 소모해서 옮길수있음마나 추출은 매 3턴마다 쓸수 있는 마나 회복기능임이 게임의 마나는 일반적 덱빌딩게임의 에너지와는 다름마나는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고 카드로 회복하거나 마나 추출기능으로 회복해야함희생 카드가 뭔지는 모르겠다시작덱임카드의 타입은 근거리(빨간색) / 원거리(주황색) / 스킬(파란색) / 축복(초록색) 이 있음근거리 스킬은 맨 앞놈 때리는 스킬이고 원거리는 자유롭게 떄릴수있고 공격카드 아닌게 다 스킬인듯 축복이라고 초록색 카드도 있는데 이건 손패에 있으면 효과가 발동하는 류의 카드마나는 이 카드들중 원거리와 스킬카드에서 사용됨왕가의 마나석은 마나 1 주는 카드라서 마나가 안들고 모든 스킬카드가 마나가 드는건 아님마나 소모 없는 원거리/스킬 카드도 있음근거리 스킬들은 이런식으로 연속 공격이 되는데 처음엔 그냥 간지용인지 알았음표기는 되지 않지만 연속 공격을 하면 이런 이점이 있다이 게임을 해봤던 사람들이 이걸 알고 있었을까?그리고 이 게임은 '낮' '밤' '일식'이라는 시간 시스템이 있다 효과는 위와 같음낮과 밤은 맵에서 방 이동 두번마다 교대로 돌아가고 일식은 보스전에서만 발생하는거로 보인다이 부분은 왼쪽 위 UI에서 항시 확인이 가능근데 이 설명에선 안나오는데 밤에는 원거리 공격의 명중률이 10% 감소한다이 부분은 전투에서 표기되지 않고 있음즉 그냥 알아야함 '밤엔 원거리 명중 -10'그리고 동료 행동이라는게 있다 턴 종료 누르면 막 뭐 하는거 보일거임턴 종료시 각 클래스 마다 위의 행동들을 함이 외에도 그냥 자기 멋대로 뭔가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음내가 적을 때렸는데 갑자기 '저항'을 한다던가 갑자기 적을 죽인줄 알았는데 '사경'이 뜬다던가 함문제는 이것들이 내가 모르는 상태에서 발생한다는거임그리고 그런게 엄청많음그리고 이것들이 UI로 표시되질 않음엑스컴에서 명중 90퍼였는데 빗나감이 뜨면 아니 90%가 빗나가네 하고 기분 나쁜데이 겜은 그런게 아님 그냥 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갑자기 주사위가 막 돌아가고 있는거임나는 주사위의 존재도 몰랐는데 갑자기 주사위가 멋대로 돌아가더니 나는 뭐가 어떻게 된건지도 인식을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 결과만 나한테 오는 기분뭔가 시스템이 많은건 괜찮은데 이게 모르는 상태로 발생한다는게 좀 나랑은 안맞았음상점인데 이거 보면 카드나 유물의 효과를 정확히 알 수 없음상태효과가 뭔지 카드나 유물을 봐서는 모르고 사용하고 적에게 걸려있는걸 보던가 용어집가서 뭔지 찾아봐야함 근데 이건 안좋긴한데 그래도 상관없다고 봄당연히 좋다는건 아닌데 다른 게임도 이런 겜 꽤 있고 불편하긴해도 한번 써보면 알수있으니까근데 저 위에 나도 모르게 굴러가는 시스템들은 정말 수정해야한다고 생각함턴 종료시 동료행동도 그냥 동료 UI 어딘가에서 표시해주면 될거라고 생각함최소한 동료가 무슨 행동을 하는지 동료를 영입할때 알아야할거 아님그리고 저 왼쪽 아래 기억 반추가 뭔지도 끝까지 몰랐는데 뭔가 설명이 있으면 좋겠음그리고 여기서도 아키타입이 뭔지 전혀 안알려주고 있는데 이쪽도 정보를 제공해줘야 할거 같음보스 들어가기 전 덱 상황임 보스 전까지 왔는데도 덱에 좋은 카드가 없다카드 성능도 이름만 다르지 거기서 거기인 느낌 카드 효과도 좀 많이 개선하는게 좋아보인다그리고 저 명령:화이트 같은 카드도 언데드에 추가효과 있는데 적이 언데드인지 아닌지 알수있는 방법이 없었음이런것도 개선 필요전투 하고 난 다음 보상을 이렇게 카드랑 유물을 섞어서 하나 고르게 하는데카드는 무조건 주게 하는게 어떨까덱빌딩인데 게임인데 덱빌딩을 할수가 없었음카드 효과 개선 + 보상 절차 개선 이렇게 둘 다 했으면 좋겠다카드 효과는 그냥 유명한 덱빌딩겜 참고 많이 하셈덱빌딩의 재미가 있으려면 덱의 아키타입이라는게 있어야하는데 그런게 안보임슬더스 완타덱 타락전사 방밀덱 독도적 단검도적 뭐 이런거 있잖음게임을 진행하면서 덱의 컨셉이라는게 잡혀야하는데 카드들에 그런게 안보임전투 쪽은 여기까지 하고맵으로 넘어감맵이 이렇게 생기면 유저는 이걸 봤을때 이런식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할거임과연 그게 가능할까?한번 확인해보자첫번쨰 갈림길에서 아래로 가는 경우는 이어지는 길이 맨위로만 나있어서 갈 수 없다결국 제대로 루트를 짜려면 이 왼쪽에 존재도 모를수 있는 지도를 눌러서 확인해야한다보급품도 처음에는 타일 수만큼 깎이는줄 알았는데걍 지맘대로 깎여서 그냥 랜덤으로 깎이는줄 알았는데 또 그것조차 아니었다이 지도에 나와있는 수치만큼 깎이고 있었던것...최소한 저 지도 버튼을 잘보이게 해주던가아니면 루트에 관련한 정보를 그냥 맵에서도 바로 알수있게 변경하는게 좋다고 생각함아래는 버그들이 카드 효과 없는듯장전 카드 효과는 적용되는데 써논거 확인이 안됨엘리트 잡고나서 걍 이대로 멈춤보스 멈춤 다시 킴또 멈춤 다시켜서 또하는데 또 3턴에서 똑같이 멈춰서 걍 접었다-------------------------------------------------------------------------제일 기대하던 게임이라 제일 마지막에 했는데 실망이 너무 컸다인갤에 재밌다는 글이 많았는데 사실 난 겜하면서 대체 어느 부분에서 재미를 느꼈는지 모르겠더라내가 재미포인트를 못찾은건가그래도 1막 보스까지 쭉 했는데 덱빌딩스러운 맛은 없다시피하고 동료 시스템이 재밌었는가 하면 난 그것도 아니었음무엇보다도 UX가 정말 너무 별로였다 많이 개선해주길 바람...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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