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개념글 리스트
1/3
- 오늘자 핑계고) "가벼우면 살 안쪄요" 마인드 김동현.jpg ㅇㅇ
- 오다 에이치로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작가 22위 ㅇㅇ
- "이스라엘 학살 미화" 부국제 영화 '반대' 왜?.jpg ㅇㅇ
- 콜캎 예약 성공한 슽붕이... 메이드 카페 FLEX~ ㅇㅇ
- 의사들 수입 어떻게든 숨기려고하는 과정+너무 개씹 역겨운 이유. ㅇㅇ
싱글벙글 중국인들 "한국이 중국 음식 도둑질"
최근 흑백요리사라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 예능을 본 일부 중국인들이 "한국이 중국 요리를 훔치려 한다"는 반응을 보인다고 합니다. 또, 한자와 공자 같은 중국 문화를 한국것으로 우긴다는 가짜뉴스가, 중국인들 사이에서 늘상 반응이 뜨겁다는데 그 실태를 이유경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넷플릭스 인기 예능 흑백요리사. 넷플릭스가 없는 중국에서도 SNS에 영상이 올라올 정도로 인기입니다. 특히 한국인 요리사가 중식 '바쓰'를 만드는 영상을 많이 봤는데, 반응이 이상합니다. "한국이 저걸 한식이라 주장할 것이다", "한국이 훔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심사위원 백종원 씨에 대해서는 "대도둑"이라고 비방합니다. 백 씨가 중국 요리를 소개한 방송도 악의적으로 짜깁기해 공격합니다. SNS에서 "한국이 중국 문화를 훔친다"는 내용의 가짜뉴스는 분야를 가리지 않고 인기입니다. 한국이 탕후루를 한국 간식이라 우기고, 심지어 공자를 한국인이라고 주장한다는 가짜뉴스도 퍼져 있습니다. 혐한 콘텐츠가 확산하면서 한국에 대한 중국인들의 인식도 나빠졌습니다. 중국인의 한국인 호감도는 5점 만점에 2.1점, 지난해 대비 0.5점 하락했습니다.
작성자 : 포만한고정닉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