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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 갤 1호 HGCE 마이티 스트라이크 프리덤 리뷰
[시리즈] 갤 1호 리뷰 시리즈 · 사진많음) SDCS 토네이도 건담 리뷰 · 스압) 없어서 올리는 hg 델타건담 리뷰 · 스압) 갤 1호로 올리는 hg 고스트 건담 리뷰 · 스압)갤 1호 흐지 단바인 리뷰 · 스압)갤 1호 라이징 프리덤 리뷰 · 스압)갤 1호 임모탈 저스티스 리뷰 · 스압) 갤 1호 YF-21 리뷰 · 갤 1호 SD 건담DX, GP04 가베라 리뷰 · 스압?) 갤 1호인줄 알았는데 2호였던 SDEX 라이징 프리덤 리뷰 · 스압) 갤 1호 고고 무등급 아카츠키 도색+리뷰 · 스압) 갤 1호 아닌 슈퍼 후미나 리뷰 · 약스압) 갤 2호 78대 무사건담 리뷰 · 스압) 시장판갤에 올리는 hg 드라고나1+리프터1 리뷰 · 스압) 갤 1호 hg비란비 리뷰 · 스압) 잼민이날 스페셜 1부: SD 빅토리 대장군 클리어 버전 리뷰 · 스압) 갤 1호 VF-19改 파이어 발키리 리뷰 https://youtu.be/QVqHPKF4EEU?si=IR1kXF92BA5azTeG [HD music] 機動戦士ガンダムSEED FREEDOM「Meteor」T.M revolution (中日字幕) If you like my channel, please like, subscribe, and share it! Your subscription support is the driving force behind my creations. Thank you all!如果你喜歡我的頻道, 歡迎...youtu.be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이티 스트라이크 프리덤이 도착하였다. 배송이 ㅈ같이 늦는 통에 '갤 1호 리뷰는 글렀구나.'라고 생각했건만 의외로 아직도 갤에 제대로된 리뷰는 한 개도 없더라 분명히 공개 당시에는 백팩+무기가 본체랑 너무 따로 노는 것 같다고 생각하며 거르리라 다짐했지만 역시 반다이 매직은 위대하다. 그럼 오늘은 어디 한번 이 녀석을 남김없이 핥아보도록 하자전체적으로 hgce 스리덤에 비해 훨씬 '옹골찬' 느낌을 주는 헤드이다. 카메라 부분은 편광수지로 사출되었으며 이마의 디스랩터 몰드가 눈에 띈다. 페이스 가드와 옆의 옅은 회색 프레임의 간격이 없어지니 확실히 잘생겨졌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SEED ACTION 시스템이 적용된 몸통이다. 근데 짜증나게도 스리덤과 마찬가지로 밝은 회색의 목 관절을 KPS가 아니라 그냥 PS로 사출한 탓에 기존 스리덤의 가장 큰 문제중 하나였던 흐느적거리는 모가지는 아쉽게도 개선되지 않았다.이번에는 다행히 양손 모두 편 손을 넣어줬다. 하긴 시그니처 포즈 잡으려면 편손이 필수인데 그걸 안넣어주면 반다이의 애미가 뒤진것이다. 그 외에도 이번에 새롭게 하박쪽에 새로운 관절이 추가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기대한 부분인데 가동폭이 워낙 애매한 탓에 생각보다는 별 거 없었다. 차라리 하박파츠를 통째로 좀더 역동적인 조형으로 뽑아줬다면 어땠을까. 그래도 넣어준 것에 감지덕지 하도록 하자. 그건 그렇고 이 킷은 손목이 말썽인데 규격을 잘못 맞춘 것인지 손이 좀 많이 헐렁이는 편이다. 막 툭툭 떨어지는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라이플을 쥐여주면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축 쳐진다.허리는 기존의 라리덤, 임저에서 사용되던 슬라이드형 고관절이 슬라이드 형식에서 축에 끼워져 아래도 내릴 수 있는 구조로 바뀌었다. 확실히 특유의 다리를 모은 포즈를 취하는데는 훨씬 유용하겠지만 그 외에는 차라리 슬라이드형이 낫지 않았을까 싶다.다리는 기존의 스리덤에 비해 좀더 짧아지면서 견고한 프로포션을 갖게 되었다. 다만 무릎 양쪽 옆의 버니어에 먹선을 넣을 때는 꼭 신중하게 넣도록 하자. 각이 애매하게 들어가 있는탓에 조금만 먹선을 많이 찍거나 조금만 더 지우거나 해도 번져버리는 그지같은 상황이 일어난다.레일건 앞쪽 포의 몰드는 먹선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 페널라이너를 쓰지 않는다면 이쪽 먹선은 포기하자. 빔사벨의 수납 방식은 스리덤보다는 프리덤에 가까운 모습으로 바뀌었는데 몰드까지 파놨으면서도 고정성이 스리덤에서 조금도 개선되지 않았다. 목과 더불어 가장 실망스러운 부분중 하나이다.이걸 굳이 따로 찍어야 했을까 싶긴 한데... 일단 백팩이다.플라스틱 씰과 메탈릭 글로스 인젝션 파츠가 빛을 발하는 프라우드 디펜더와 대함도 후츠노미타마이다. 일단 만들어 놓고 보면 굉장히 예쁘지만 동시에 이 킷에서 가장 ㅈ같은 부분이기도 하다. 우선 날개의 끄트머리에 붙는 덮개 파츠들의 게이트가 24년 킷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두껍다. 어지간한 실력이나 궁극니퍼 없이 깔끔하게 때는건 불가능에 가까우며 나는 어지간한 실력도, 궁극니퍼도 없었기에 순접으로 파인부분을 채우다가 다시 파먹고 채우고를 반복하며 ㅈ같은 노가다에 시달렸다. 그것 때문에 무리를 해서인지는 몰라도 지금 개도 안걸린다는 오뉴월 감기에 걸려서 가래침과 맑은 콧물의 향연에 시달리는 중이다. 후츠노미타마의 칼날 역시 칼날쪽은 유광, 칼등쪽은 무광으로 사출되었는데 게이트는 곡면에 붙어있어 사포로는 기스 안내고 다듬기가 매우 힘든 탓에 그냥 전반적으로 갈아준 뒤 유광 마감제를 뿌려줬다. 라이플과 2연장 빔사벨이다. 라이플은 스리덤에 비해 파란 씰이 좀 더 추가되어 보다 온전한 라이플의 설정색을 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이플에 붙이는 스티커가 4개로 쪼개져 있는 탓에 그냥 무지성으로 붙였다가는 예쁘게 붙이는게 결코 쉽지 않지만 그냥 스티커의 번호 순서대로 붙이면 깔끔하게 붙일 수 있으니 대충 붙이지 말고 설명서를 잘 참고하도록 하자.빔사벨 이팩트와 편광수지로 사출된 빔실드는 우리에게 익숙한 그 맛이니 딱히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다.그렇게 완성. 기존에 스리덤의 날렵한 인상보다는 좀 더 듬직한 느낌이 드는 프로포션이다.프라우드 디펜더가 꽤 무거운데도 전체적인 관절이 튼튼한 덕에 제법 잘 버틴다.다리 꼬는건 좀더 그럴싸해지기는 했는데 액베2에 전시하면 그런건 별 의미 없더라...가동성은 HGCE킷 아니랄까봐 매우 우수한 편.워낙 잡을 수 있는 역동적인 포즈가 많다보니 이런 올레인지 공격은 어째 싱겁게 느껴진다.스리덤이 그랬듯이 라이플을 이렇게 이어서 쓸 수도 있기는 한데 극장판에서 이걸 쓰는 장면이 있던가?허리도 쭉쭉 잘 굽혀지고어깨 뽑혀나오는 수준은 가히 경악스러울 지경이다.후츠노미타마 두고 좆본도니 뭐니 하는 평가도 꽤 있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나름 어울린다고 생각한다.생각해보니깐 아직 빔실드 포징을 안찍었구나.그리고 이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디스랩터 개방 부품인데 다들 알겠지만 진짜 ㅈ나게 뻑뻑해서 뿔 토르나기 딱 좋다. 나는 딱 한번 쓰면 더이상 쓸 계획은 없어서 그냥 조심조심 교체해줬는데 자주 교체할 사람이라면 미리 어떻게든 가공을 해주고 갖고 놀도록 하자.프라우드 디펜더는 원래 주인이 될 예정이였던 라리덤한테도 당연히 호환이 되지만후츠노미타마는 원래주인인 아카츠키에게 손 규격 문제로 잘 호환되지 않는다. 어거지로 밀어넣어면 되기는 하는데 딱히 노리고 만든것은 아닌듯 하다. 혹시 알카츠키한테는 호환이 되지 않을까?이렇게 HGCE 마이티 스트라이크 프리덤에 대해 전체적으로 핥아보았다. 와꾸나 다리의 프로포션 등 전체적으로 기존의 스리덤에서 개선된 부분이 많이 보이지만 개선된 부분들 못지 않게 병신같은 목관절이나 어딘가 애매한 손목, 그지같은 게이트와 답없는 빔사벨 고정성 등 개선되지 않거나 퇴화된 부분 역시도 존재한다. 개인적으로 평가해보자면 역시 ㄱㅆㅅㅌㅊ 킷은 맞지만 시드 20년의 대미를 장식하는 킷이라고 하기에는 어딘가 나사빠진 구석도 보이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는 킷이다. 그럼에도 돈값은 확실히 하는 킷이니 시장판을 봤다면 반드시 구매하라고 권하고 싶은 킷이다. 그래서 결론은 무엇이냐...런너 사출 보니깐 라우드 디펜더 부품만 때서 뽑을 수 있게 나와있더라. 스리덤 2식 곧 온다.
작성자 : 묵은지활어초밥고정닉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6일차, 포트앨런
[시리즈]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안내서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1일차 / 포트샬롯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2일차 / 라프로익 파트1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2일차 / 라프로익 파트2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3일차, 부나하벤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3일차 부나하벤, 쿨일라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4일차, 브룩라디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4일차, 보모어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5일차 보모어 마을 탐방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5일차, 아드벡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5일차, 라가불린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5일차 보모어 + 6일차 포트 앨런 5일차 : 라가불린 에서 이어집니다. - 5일차 오후, 함께 라가불린 증류소 투어를 진행한 독일인 부부에게 차를 얻어타고 보모어로 향했다. 부부가 각자 더 좋아하는 증류소가 있어서 날마다 교대로 운전을 한다고 했다. 참고로 아내분은 라가불린을, 남편분은 라프로익을 더 좋아하신다고. 차를 타고 올라가며 지어지는 여러 건물들을 볼 수 있었다. 오전에 버스 기사 존에게 들은 이야기로는 이쪽도 증류소 설비라는데 포트 앨런인지, 아니면 아예 새로운 증류소가 지어지고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포트 앨런 증류소. 앞으로 살짝 벽 글자가 보인다. 라가불린에서 출발하여 라프로익과 포트 앨런을 지나 보모어로 올라가는 중 갑자기 차의 속도를 늦추셨다. 이유는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양 떼가 찻길 옆으로 나란히 지나고 있었기 때문이다. 4월의 아일라는 양을 풀어놓는 시기라 어디에서나 양을 볼 수 있다. 그렇다보니 양들이 차도로 나오지는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하곤 했는데, 이를 현실에서 마주하자 신기함과 반가움이 공존했다. 우두머리 양에 따라서 질서있게 한 차선만 사용하는 양들. 양으로 인한 가벼운 교통 체증이라니, 귀여운 돌발상황에 우리도 뒷 운전자도 연신 휴대폰을 내밀어 사진을 찍었다. 그렇게 다시 도착한 보모어. 오늘은 숙소가 보모어에 있기 때문에 버스를 놓칠 걱정 없이 마음 편히 보모어 증류소를 다시 방문하기로 했다. 역시 아무래도 마셔보고 싶었던 몇 잔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보모어 비지터 센터 2회차 건물에 들어서자 어제자에 투어를 진행해주신 Lynn 가이드가 나를 알아봤다. 놓친 술이 있어서 다시 왔다고 하자 껄껄 웃으며 윗층의 바는 5시 반까지만 운영한다고 알려주셨다. 마셔보고 싶었던 위스키 중 하나인 페스아일 18년. 어제 투어 이후 제공해주는 위스키로 보모어 25년 디스틸러스 엔솔로지 02를 선택했는지라 이 제품을 포함한 몇 잔을 마시기 위해 방문했다. 도착한 2층에는 어제의 나와 같이 투어를 마치고 추가 시음을 하는 그룹이 있었다. 그 중에서 반가운 얼굴들이 있었는데 바로 브룩라디 유스 호스텔에서 만난 2명이었다. 둘은 친구 사이로 홍콩 출신이며 영국 대학을 졸업한 뒤 캠벨타운을 거쳐 아일라에 여행을 왔다고 한다. 마침 나 또한 내일 섬을 떠나 페리를 타고 캠벨타운으로 이동할거라 하자 귀중한 팁을 주었다. 바로 캠벨타운행 버스에 탑승할 때에는 오른쪽에, 캠벨타운 / 페리 터미널에서 글라스고로 갈 때에는 왼쪽에 앉는게 뷰가 좋다는 것이었다. 사실 이 이야기를 브룩라디 유스 호스텔의 사장님에게서도 들었는지라 대체 얼마나 풍경이 좋을까, 하는 기대가 생겼다. 그렇게 대화를 이어가며 바에서 페스아일 2023 18년과 러버스 트랜스폼드 23년을 주문했다. 3일차 보모어 투어 마지막 테이스팅 사진 (대체) - 보모어 18년, 페스아일 2023 릴리즈, 올로로소 쉐리 캐스크 & PX 캐스크, 52.8도 (사진 없음, 3일차 사진으로 대체) 보모어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은은한 비누향이 사이에서도 잘 느껴짐. 흑설탕, 다크 초콜릿, 건포도 같이 짙은 달콤한 맛. 칵테일 체리? 느슨하게 피어오르는 연기 같은 피트 어제 마셨던 투어 캐스크 샘플 중 버번 캐스크를 선택한 이유도 화사한 꽃향기와 비누의 느낌이 좋았기 때문이었는데, 쉐리 캐스크를 활용했음에도 이런 느낌이 잘 살아있다는게 신기했다. 밸런스의 보모어 답게 피트와 쉐리와 꽃향기 모두 안정적인 균형을 맞추고 있었다. 비유를 하자면, 보모어 18년 딥 앤 컴플렉스에서 달달함과 도수를 높여 바디감을 채운 뒤 홍삼 캔디 같은 꿉꿉함을 최소화한 느낌이었다. 보모어 23년, 러버스 트랜스폼드 프랭크 콰이어틀리 시리즈, 리필 PX 캐스크 & 올로로소 캐스크, 50.9도 향에서부터 느껴지는 꽃향기 정말 말 그대로 섬유유연제를 마시는 느낌. 꽃향기가 입에서 팡팡 터짐. 부드럽고 화사함. 밀크 초콜렛 같은 달콤함 아래 은은한 피트의 짭쪼름한 느낌이 있음. 다롬 20년간 버번 캐스크와 올로로소 캐스크 숙성한 뒤 3년간 올로로소 캐스크와 PX 캐스크에서 피니쉬를 했다고 한다. 아일라에서 다양한 위스키를 마셨지만 이만큼 '신기한' 위스키는 처음이었다. 일명 FWP라고 부르는 섬유유연제 맛이 이거구나!를 한번에 알 수 있을 정도였다. 신기함에 보모어 바 직원에게 '정말로 향수 같은 느낌이 난다'는 이야기를 하자 그 비결을 알려줬다. 이 제품에는 실제로 80년대~90년대 초에 증류한 위스키가 실제로 포함되어 있기에 특유의 플로랄과 퍼퓨미한 느낌이 나타난다고 했다. 어느새 보모어 바 운영 종료 시간이 다 되어갔다. 시간도 시간이다만 연이은 증류소 투어에 더 이상 술이 들어가지 않는 상태기도 했다. 내일 섬을 떠난다는 아쉬움에 보모어 22년 마스터즈 셀렉션과 보모어 23년 러버스 트랜스폼드 한 잔을 추가로 주문해 바이알에 받았다. 귀엽게도 바이알에 제품 표기가 적힌 라벨을 붙여주셨다. 그렇게 언젠가 다시 돌아오겠지, 하며 보모어 증류소를 나서 숙소로 발걸음을 옮겼다. 보모어에 있는 숙소 Au Cuan. 사장님이 해리포터 팬이신지 2층 집 여기저기에 해리포터와 관련된 요소들이 숨어있었다. 숙소에 걸려있는 그림. 옥토모어에 라가불린에 보모어까지, 정말 아일라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모어는 아일라에서 가장 큰 마을이다. 그럼에도 1시간이면 충분히 다 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아담한 동네라 술기운을 떨칠 겸, 가방을 풀고 동네를 마저 돌아보기로 했다. 보모어 동네의 끝자락. 길을 따라 가면 포트샬롯으로 이어진다. 피트-자리아. 혹시 화덕에 불을 뗄 떼 피트를 사용하는걸까? 하는 생각을 하며 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난다. 저녁으로는 오전 아드벡 식당에서 포장한 파니니와 컵라면 하나를 끓여먹었다. 내일 오전이면 캠벨타운으로 향한다. 새로운 장소에 대한 기대와 페리 - 버스로 이어지는 이동에 약간의 걱정을 느끼며 잠에 들었다. - 6일차 일정 보모어 - 포트 앨런 페리 터미널 - 케나크레이그 페리 터미널 - 캠벨타운 - 숙소 - 카던헤드 샵 - 아드시엘 호텔 레스토랑 - 숙소 아침식사를 하러 1층에 내려가자 구석에서 여기서도 My Islay 책을 볼 수 있었다. 한국인 작가의 책이 말 그대로 아일라의 거진 모든 숙소에 뿌려져 있다는 사실이 신기했다. 포트 앨런으로 가는 버스 안. 정산 기기에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반대편 노선의 버스 기사 존이 들어와 기계를 고쳐줬다. 존도 나를 알아봐 조심히 가라며 인사를 나눌 수 있었다. 몇 년 뒤에 다시 아일라를 찾게 된다면, 그때도 존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여행 중에는 포트 샬롯과 보모어에서만 머물었기 때문에 포트 앨런에 내린 것은 오늘이 처음이었다. 포트 앨런은 포트 샬롯과 보모어의 요소가 섞인 것 같은 동네였다. 다음에 다시 아일라에 오게 된다면 포트 앨런에서 하루를 지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 보니 첫날 공항에서 포트 샬롯까지 히치하이킹으로 나를 태워주셨던 교사 부부도 포트 앨런에서 산다고 했다. 약한 비를 맞으며 터미널로 걸어가고 있으니 교사 부부가 차에서 들려주셨던 이야기가 떠올랐다. 정확히 말하자면 어떤 프랑스 철학자의 이야기를 인용한 것으로, 대충 이런 이야기였다. "여행의 장점은 두려움을 느낀다는 것에 있다. 안전하고 익숙한 동네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 놓이게 되면 두려움이 생겨난다. 그 두려움은 모든 감각을 더욱 선명하게 만든다. 그렇기에 여행에서의 기억은 일상 속 어느 날보다 더욱 선명하고 강렬하게 우리의 기억에 남게 된다." 여행을 다녀온지 2달이 지난 지금도 아일라의 날들은 더없이 선명하다. 이 선명함이 무뎌져 사라지기 전에, 다시 섬을 찾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페리 터미널로 가는 길에 있던 추모비. 페리 터미널의 매표소. 좁은 실내에는 사람들로 북적였는데 정문이 공사로 인해 막혀있어 조금 더 붐비는 느낌이 들었다. 페리 티켓은 자유석으로 온라인에서 예약을 할 수도 있고,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티켓 발권은 몇 분이면 금방 이루어지는지라 만약 예약을 하지 못했더라도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았다. 친숙한 이름의 배, 판라간 호. 배에 타는 계단을 오르자 저 멀리 포트 앨런 증류소가 보였다. 버스나 차 안에서 스쳐 지나가듯 본 것이 전부였는지라 의도치 않게 벽 사진을 하나 더 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셔터를 눌렀다. 포트 앨런 벽 사진 획득! 페리의 내부 (4층) 핀라간 호는 상당히 큰 편이다. 탑승객이 머무는 층은 4층부터 6층으로 매점 겸 바는 4층에 위치해 있다. 좌측 하단에 자세히 보면 아일라 럼이 있다. 사진을 보정하던 중 발견했는데, 아일라에사 럼을 만든다는 사실 자체를 처음 알게 되었다. 핀라간 호의 매점 겸 바. 아일라와 케나크레이그를 연결하는 페리 답게 각종 아일라 위스키들을 마시거나 구매할 수 있었다. 빠르게 배에 탑승한 덕에 배의 후미 정 중앙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핀라간 호는 사람 말고도 자동차도 올라타는지라 창 밖으로 마치 러쉬 아워 게임을 하듯 공간을 비집고 들어오는 차들이 보였다. 아일라는 작은 섬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중 몇 번이고 마주한 사람들을 다시금 만나곤 했다. 다들 그 사실을 알기 때문에 헤어질 때 인사를 "See you soon"으로 맺곤 했다. 아일라를 떠나며 분명 언젠가는 다시 이 섬에 돌아올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다시금 여행 중 만난 사람들에게 곧 보자는 인사를 나눌 것이다. 곧 보길 바라며, 그때까지 안녕 아일라. [시리즈]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안내서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5일차, 라가불린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5일차, 아드벡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5일차 보모어 마을 탐방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4일차, 보모어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4일차, 브룩라디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3일차 부나하벤, 쿨일라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3일차, 부나하벤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2일차 / 라프로익 파트2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2일차 / 라프로익 파트1 ·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1일차 / 포트샬롯 아일라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5일차 보모어 + 6일차 포트 앨런 끝. - 여행 일정 정리 및 후기로 이어집니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bin29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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