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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벙글 용주골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800473 맨몸으로 전신주 오른 여성들… '용주골'은 못 없애나 안 없애나지난달 19일 밤 10시 30분 경기 파주시 연풍1리의 성매매 집결지 앞. 속칭 ‘용주골’이라 불리는 이곳에 보라색과 노란색 조끼를 입고 마스크를 쓴 90여 명이 "성매매 집결지 폐쇄" "성구매 부끄럽지 않습니까"라n.news.naver.com지원금 준다는데도 버티네. 피해자라는 여성단체의 망상과는 달리... 국민동의청원국회청원, 청원안내, 동의진행 청원 등을 제공petitions.assembly.go.kr이건 용주골 시위 여성들과 연대하는 청원임. 회원가입 안 했어도 본인인증 동의 가능 [시리즈] 성노동 · 싱글벙글 "성노동자"· 싱글벙글 벨기에 세계 최초 '성노동법' 제정- 맨몸으로 전신주 오른 여성들… 용주골은 못 없애나 안 없애나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42318580000258?did=NA[용주골 입구 '올빼미 활동' 동행 취재]시청공무원·자율방범대·시민 성매매 근절 캠페인집결지 여성들 '맞불집회', "재개발되면 나갈 것"자연 폐쇄 기약 없어… 적극 행정·경찰 단속 필요지난달 말 파주시가 CCTV를 설치하려 하자 용주골 여성 2명(빨간원 안)이 아무런 안전장치 없이 전신주 위로 올라가 CCTV 설치를 막고 있다. 임명수 기자지난달 19일 밤 10시 30분 경기 파주시 연풍1리의 성매매 집결지 앞. 속칭 ‘용주골’이라 불리는 이곳에 보라색과 노란색 조끼를 입고 마스크를 쓴 90여 명이 "성매매 집결지 폐쇄" "성구매 부끄럽지 않습니까"라고 적힌 손팻말을 들었다. 파주시청 공무원과 시민단체, 자율방범연합대 등으로 이뤄진 이들은 지난해 6월부터 한 달에 2회 이상 금요일 밤 10시부터 다음 날 새벽 1시까지 용주골 입구에서 ‘올빼미 활동’이라는 성매매 근절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맞은편에선 용주골 업주와 여성 50여 명이 올빼미 활동에 반대하는 맞불 집회를 열었다. 업주와 여성들이 대규모로 반대 집회를 연 건 처음이었다. 이들은 “우리도 이곳 주민이다” “먹고사는 게 너무 힘든데 그만 가라”고 외쳤다. 새벽 1시까지 약 3시간 동안 대치가 이어졌다.입구 쪽 실랑이를 아는지 모르는지 업소 20여 곳에는 불이 켜져 있었고 승용차와 택시 등이 쉴 새 없이 드나들었다. 파주시 관계자는 “업주 차량이 특정 장소에서 성매수 남성을 이곳으로 태워오고 데려다주는 콜 영업을 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실제 밤 11시부터 특정 번호를 단 승용차 4, 5대가 20~30분 간격으로 번갈아 드나들었다. 올빼미 활동가들이 철수한 새벽 1시 이후부터는 영업이 본격 활기를 띠었다. 성매매 여성들이 나와 호객행위를 벌였고 새벽 1시 30분부터 30여 분 동안 차량 20여 대가 줄지어 골 안쪽으로 들어갔다.'섬'처럼 폐쇄된 용주골...여전히 성업올빼미 활동가들이 철수한 새벽 1시 이후 용주골에 들어가려는 차량들이 줄을 지어 서 있다. 임명수 기자용주골이란 말은 ‘용지동(龍池洞)’이란 옛 지명에서 파생됐다. 마을에 큰 연못이 있었는데 폭우가 쏟아지던 날 연못 물이 솟구치면서 용이 승천했다고 붙은 이름이다. ‘용지골’이 ‘용짓골’을 거쳐 용주골로 바뀌었다고 한다.서울 청량리와 천호동, 경기 수원역 등 연이어 문을 닫고 있는 다른 지역 집결지와 달리 용주골이 여전히 성업 중인 이유는 지리적 폐쇄성이다. 철거된 집결지들은 유동인구가 많고 주택가와 밀접해 민원이 끊이지 않았지만 용주골은 연풍1리 마을 끝자락에 위치해 인적이 뜸하다. 용주골과 마을 사이에 갈곡천이 흐르고 마을 바깥쪽으로 왕복 4차로의 우회도로(연풍로)가 개통돼 마치 섬과 같은 공간이 됐다. 흔한 대형 프랜차이즈 편의점도 없다.반면 외곽 도로 발달로 외지에서의 접근성은 더 좋아졌다. 일산 신도시에서는 30분밖에 안 걸리고, 2020년 서울~문산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신촌이나 강남에서도 차로 1시간이면 닿는다. 들어가는 입구도 5곳이나 된다. 다른 집결지의 여성들이 용주골로 몰리는 ‘풍선 효과’까지 발생하면서 한때 120개 업소, 250여 명의 여성이 있는 수도권 최대 성매매 집결지로 몸집을 키웠다."폐쇄하겠다"는 파주시 vs "연기해달라"는 여성들파주시는 2022년 김경일 시장 취임 후 용주골 폐쇄를 위한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었다. 시는 2023년 1월 성매매 집결지 정비 합동팀(TF)을 구성해 용주골 내 건축물 일제조사와 소방점검을 실시했다. 불법 건축물에 대해 강제철거에 나서는 한편 6월부터 올빼미 활동을 시작했다. 용주골을 나오겠다는 성매매 피해여성에게는 2년간 생계비 1,800만 원, 동반 자녀 1인당 (18세 미만) 월 10만 원, 주거지원비 1,400만 원, 직업훈련비 720만 원, 자립지원금 500만 원(1회) 등을 지원하는 조례도 제정했다. 파주시의 강한 폐쇄의지에도 불구하고 용주골에는 여전히 40여개 업소에서 90여명이 성매매에 나서고 있다.파주시 성매매 집결지인 용주골 입구 교량에 ‘청소년 출입금지’를 알리는 현수막에 내걸려 있다. 현수막이 걸린 지점은 아이들 통학로로 사용되고 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성매매 여성들은 재개발로 집결지가 자동 폐쇄될 때까지만 기다려달라고 호소한다. 성매매 여성 모임인 ‘자작나무회’ 회장인 40대 A씨는 20대 후반에 용주골에 들어와 돈을 벌고 나갔다가 아버지 병원비를 감당하지 못해 6년 전 다시 들어왔다. 그는 “술을 못 마셔 유흥업소에도 갈 수 없고 배운 기술이 없어 취업도 어려워 결국 되돌아왔다”고 했다. 이어 “이곳 여성들은 홀로 애 키우고, 부모 모시는 3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이 대부분”이라며 “주변이 재개발되면 자연스럽게 떠날 테니 그때까지만 시간을 달라”고 하소연했다. 집결지 폐쇄를 막기 위해 이들은 결사적이다. 사생활 침해 논란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파주시가 용주골 인근에 방범용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는 극단적 대책을 시도하자 일부 여성들이 아무런 안전장치도 없이 전신주 꼭대기에 올라가는 농성을 벌였다. 이들의 안전 문제를 이유로 결국 CCTV는 철거됐다. 시는 지난 3월 말 다시 CCTV 설치를 시도했으나 종사자들이 또 전신주 고공 농성을 해 실행에 옮기지 못했다.시와 여성단체는 자연 폐쇄까지 기다려달라는 성매매 여성들의 요구는 ‘시간끌기용’이라는 입장이다. 이곳 일대가 대규모 재개발 중인 건 맞지만 율목, 금촌2, 새말지구 등이 이미 착공에 들어간 반면 용주골이 포함된 파주 1-3구역은 시설 부족, 열악한 접근성 등의 이유로 건설사들이 외면하고 있어 재개발이 계속 미뤄지고 있기 때문이다.최근 5년 경찰 단속 50건용주골 안쪽 한 업소 문에 여성들이 붙여 놓은 호소문. 임명수 기자현행법상(성매매특별법) 성(性)을 사고파는 건 물론 성매매 알선부터 광고, 권유, 유인, 장소 제공 등 용주골에서 성매매를 목적으로 벌어지는 모든 행위는 불법이다. 그러나 경찰은 사실상 손을 놓고 있다는 게 시민단체 측 주장이다. 한 탈성매매 여성단체 대표는 “경찰이 성매매 집결지에 대한 단속에 나서지 않는 건 성매매를 범죄로 보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며 “순찰만 강화해도 이렇게까지 영업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시 관계자 역시 “CCTV 설치에 반대하는 집결지 여성이 전신주에 올라 업무를 방해했는데 경찰이 체포는커녕 바라만 보고 있더라”라며 “이미 설치한 CCTV도 그들이 철거를 요구하자 경찰이 ‘추락이 우려되니 일단 빼자’고 해 철거했다”고 불만을 감추지 않았다.실제로 경찰의 단속과 적발 건수는 미미하다. 경기북부경찰청과 파주경찰서가 함께 용주골 성매매 단속에 나서 적발한 건수는 2019년 7건, 2020년 5건, 2021년 9건, 2022년 4건, 지난해 15건 등 최근 5년간 40건에 불과하다. 경기북부청 관계자는 “용주골에 대한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파주경찰서와 파출소에서 순찰도 계속 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정확한 순찰 횟수는 공개하지 않았다.물론 경찰 단속이 근본 해결책이 될 수 없다는 의견도 있다. 파주경찰서 관계자는 “성매매 여성이 업소 앞에 나와있어도 단속할 법적 근거가 없다. 경찰은 범죄예방 차원에서 순찰을 도는 것일 뿐”이라며 “불법 행위가 발견돼 단속을 해도 곧바로 또 다른 여성과 업주가 들어온다”고 말했다. 단속이 능사가 아니며 집결지 자체를 없애야 하는데 이는 경찰이 아닌 정부와 지자체가 할 일이란 논리다.수원역 집결지 어떻게 폐쇄됐나수원역 성매매 집결지에 개설된 소방도로. 이 도로는 이후 수원역 집결지 폐쇄의 단초가 됐다. 수원시 제공그러나 경찰력이 집결지 폐쇄에 결정적 역할을 한 지자체 사례도 있다. 60년 동안 운영되던 경기 수원역 성매매 집결지는 2021년 5월 문을 닫았다. 2010년대 초부터 강제철거, 건물 매입, 소방도로 개설 등 수원시가 모든 행정력을 동원했을 뿐 아니라 경찰 역시 강력한 단속을 펼쳐 힘을 보탰다. 김원준 당시 경기남부경찰청장은 생활안전과(현재 범죄예방대응과)를 통해 수원역 집결지에 밤낮 가리지 않고 수시 순찰을 지시했다. 단순 단속에 그치지 않고 대형업소나 대를 이은 업주 등의 첩보를 바탕으로 업주의 집, 사무실, 가족 등에 대해 대대적 압수수색을 벌여 세금 추징과 수익금 몰수 보전을 요청한 뒤 업주를 구속했다. ‘융단폭격’ 경찰 단속에 당황한 업주들이 6개월의 유예 기간을 요청했지만 아랑곳 않고 2차 단속을 예고했다. 그러자 업주들은 자발적으로 폐쇄 결정을 내렸다. 김 전 청장은 한국일보와 통화에서 “시와 시민단체, 경찰의 단속이 맞물려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경찰 의지”라며 “산발적 단속으로는 불가능하고 단속되면 패가망신한다는 사실을 주입시킬 정도로 대대적인 단속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임명수 기자 sol@hankookilbo.com파주시장이 지나치게 발작한 감은 없지 않아있는데 용주골 아직 안 없어진건 맞다.
작성자 : elryiop고정닉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5편 (드디어 도쿄 입성!)
[시리즈]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0편 (팬스타를 타고 오사카에 도착까지)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1편 (오사카 - 나고야 - 미나미치타)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2편 (미나미치타 - 하마마쓰 - 누마즈)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3편 (누마즈 수난시대)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4편 (누마즈를 뒤로하고 가마쿠라로) · 내 바이크로 일본여행 - 5편 (드디어 도쿄 입성!) 다사다난 했던 가마쿠라를 뒤로하고국도를 타고길고 긴 고속도로를 하염없이 달리고살인적인 톨비를 내고수도고속도로 (완간 미드나이트 거기 맞다) 를 달리며드디어 오사카에서 10일만에 도쿄로 입성했다저 멀리 보이는 레인보우 브릿지가 아주 아름답다에어비엔비에 도착하니 노부부 두명이 우리를 맞이해줬다근데 정말 뭐랄까 호스트 부부 정말 말하는거 분위기가 약간할머니 집에 온것처럼 살갑고 평범한 가정집 그 자체였음오자마자 갑자기 “먼길 오느라 배고프지? 다들 주먹밥좀 먹어!! 차 먹을래?” 하면서 ㄹㅇ 엄마를 보는것 같았음호스트 운빨 하나는 뒤지게 좋구나 생각이 들었다자 이제 슬슬 밥도 먹었겠다 체크인도 했겠다가야할 곳이 어디겠어?완간선을 지나C1에 들어가서레인보우 브릿지를 감상하며레인보우 브릿지를 통과하며야경도 구경해주면서도착한 곳은 다이코쿠PA밖에 더 있겠어?이곳은 도쿄의 온갖 미친 양카쉑들이 다 모이는 곳이라우리나라와는 수준이 다른 클라스의 양카들이 바글바글해서구경하는 맛이 있음다이코쿠 PA 로손에서만 판매하는 다이코쿠 사이다와AE86 과자여기 다리들 어디서 많이 봤지?수도고 배틀이다 완간 미드나이트다 싹다 오프닝엔 이 다리 사진이 꼭 나옴내가 이곳을 실제로 왔다는게 정말 놀랍도록 어메이징했음슬슬 하나 둘씩 들어오는 양카들인기 제일 많았던 GTR34외국인들도 엄청 많이 몰려서 구경하더라사진찍는거 흔쾌히 허락해줘서 원없이 찍음없는 부품은 철 가공해서 만들고모든 튜닝을 다 거치는데 억단위가 훌쩍 넘어간다고 한다실물로 처음보는 콜벳C8얘도 실제로 보니까 진짜 고급스럽고 이쁘더라그치 ㅋㅋㅋㅋㅋㅋ이게 다이코쿠PA의 맛이지 ㅋㅋㅋㅋ세상 온갖 별에별 미친새끼들이 다 모이는 그곳그것이 다이코쿠온갖 네온사인에 라이트 튜닝 배기튠일단 차고 낮추고 캠버 주는건 그냥 기본옵션한국에선 등화류같은거 불법이지?여기선 쌉 합법임 진짜 좀 치명적인거 말고는차에다 무슨 지랄을 해도 다 합법이라더라 ㅋㅋㅋ확실히 이런 튜닝문화는 너무 부러움폭이 굉장히 넓어지니까아 그리고 현지인한테 들은건데우리가 흔히 아는 JDM 토요타 체이서나 닛산 실비아같은거타고다니는 제일 큰 이유는사실 JDM 때문이라기보단 일본에선 싸고 막굴릴 수 있는 차라서 그냥 사서 호작질 할 뿐인데이게 왜이렇게 올려치기 당한건진 잘 모르겠다고 하더라 ㅋㅋ약간 이때 환상이 깨질뻔했음우리나라로 치면 그냥 투스카니나 티뷰론 같은거싼값에 사서 호작질해서 막굴리는 맥락이더라고돌아가는길도 시원시원하게확실히 여깄으면서 느낀건데일본애들도 밤되니까 제한속도 하나도 안지키고겁나게 쏴재끼더라80도로에서 100 넘게 달리는건 기본 패시브임하시리야들은 뭐 그 이상 속도에서 브레이크도 안밟고 돌아나가고그러다가 암행 파토카한테 줄줄히 걸리는거 보고웃음을 참지 못했다 ㅋㅋㅋㅋ그러니까 쏠땐 각을 잘 봐야할거 아니오 ㅋㅋ올때나 돌아갈때나하도 게임에서 예습을 많이 해가지고굉장히 도로가 익숙해서 길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음게임이랑 현실이랑 진짜 지형이 완전 똑같더라이날의 타임라인가마쿠라에서 도쿄가는 루트는 왠진 모르겠는데제대로 집계가 안됨맵 보면 딱 알겠지만 어딘지 다 알거라 생각됨 ㅋㅋㅋ둘째날은 내가 일본에서 꼭 사가야할 물건을 샀음바로 새 헬멧!!한국에서 라이더들이 가장 많이 쓰는 3사가 있음하나는 한국의 홍진 (소위 말하는 HJC)나머지는 일본의 아라이, 쇼에이그중 난 쇼에이의 Z7 이라는 모델을 쓰고 있었고이번엔 Z8로 바꾼거임왜 굳이 일본에서 사느냐?이거 한국에서 헬멧만 사도 80만원이 넘어가는데 비해일본에선 국산이니까 엄청 저렴하게 팔더라고내 머리에 딱 맞게 내피를 조절해주는 피팅 서비스에블루투스 스피커를 달 수 있는 브라켓까지 포함해서60만원에 새 헬멧을 구입함자그마치 20만원이상 싸게 산거지거기에 직원이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줘서나중엔 지인까지 끌고와서 하나 더 팔아줌 ㅋㅋㅋ수속하면서 직원이랑 수다를 떠는데한국인들이 요즘 많이들 온다고 직원이 그러더라그래서 내가 “일본에서 사는게 몇만엔이나 더 저렴하니까 그럴수밖에요 ㅋㅋ”“한국에서 사면 이거 9만엔이에요”하니까 직원이 진짜 깜짝 놀라더라“마지??? 으에에에~~! 탘~~케!!!!”(진짜?? 으에에에!! 비싸!!)하면서 ㅋㅋㅋ 일본에서 그가격이었으면절대 아무도 안살거라고 말해주더라 ㅋㅋㅋ결론 : 나 일본와서 바이크 장비 사는데만 일단 여기서도합 110만원 씀헬멧을 산 김에 여기서 체인 정비등 경정비까지 맡기기로 함여긴 큰곳이라 그런가 보는앞에서 정비과정을 투명하게 다 보여주더라내가 맡긴건 “체인 윤활 + 장력조절 + 클리닝”총합 3천엔 조금 못미치게 들었음근데 직원이 하는말이“이거 다 하는데 한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림”하는겨???? 아니 이거 한국센터에서 하면10분도 안걸리는 작업인데 뭐 이렇게 오래 걸리지?하고 좀 의아했지만 머 어쩔 수 없지 하고 맡겼음밑에서 커피를 쪽쪽 빨면서정비하는걸 보고있는데이 미친놈들이 갑자기 뒷바퀴를 뜯어버리는겨(원래는 뒷바퀴를 안뜯고 작업함)그래서 도데체 뭘 하는건가 싶었는데뒷타이어랑 휠 + 바이크 톱니바퀴까지 다 약품 써가면서깨끗하게 닦아주더라그걸 보니까 왜 30분 1시간씩이나 걸린다고 하는건지이해가 가더라고첫째날은 도쿄 입성후 양카구경둘째날은 새 장비 기분좋게 플렉스아주 순탄했다!!오늘의 타임라인다음편과 다다음편은 생각보다 재밌을거임 ㅋㅋ- dc official App
작성자 : 하짱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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